강릉 남자 여행 BEST 24 숨은 여행지 드라이브 체험

강릉 남자 여행 장소는 어디가 적당할까요? 남자 여행이라면 조금은 활동적인 곳이 좋을 텐데요.

하지만 문화 체험과 병행하는 시간이 더 다채로울 수 있습니다. 활발하게 다녀올 수 있는 강릉 여행지는 다양합니다. 오늘은 강릉에서 남자가 가 보면 좋은 여행지를 소개해 드립니다.

 

강릉 남자 여행

인식의 차이는 있겠으나 강릉은 데이트 코스로 많이 가는 여행지입니다. 그만큼 아기자기한 곳이 많은 관광지입니다.

강릉은 숙박과 편의 시설이 잘 되어 있고 산과 바다가 어우러지는 곳입니다. 그 곳으로 지금 달려가 보겠습니다.

 

헌화로

강릉 헌화로

강릉은 서울에서 쉽게 갈 수 있는 교통 중심지입니다. 바다와 가까운 헌화로를 강릉 남자 여행지로 가장 먼저 소개를 드립니다. 헌화로는 바다와 바로 붙어 있는 도로인데요.

강동면에 위치한 해변도로로 드라이브를 즐기기 딱 좋은 장소입니다. 아름다운 풍경이 예술적인 곳입니다. 동해를 따라 달리는 시간은 스트레스를 해소하기 좋습니다.

 

강릉 아이스아레나

강릉 아이스아레나

스포츠를 좋아하는 분이라면 아이스 아레나로 가 보세요. 스포츠 컴플렉스로 큰 규모와 시설이 잘 되어 있습니다. 금빛 질주가 생생히 전달될 것만 같은 장소인데요.

평창 올림픽이 열린 곳으로도 유명한데요. 장면 장면이 떠오르는 실내 링크를 관람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시합도 열리고 체험도 가질 수 있는 곳입니다.

 

경포 해변

 

경포해변

경포 해변은 모래사장이 엄청나게 긴 편입니다. 무려 길이가 6킬로미터에 이른다고 하는데요.  물이 깊은 특징이 있으며 일출이 아름답기로 소문난 곳이기도 합니다.

바다를 따라 소나무가 많아 멋진 풍경을 만들어 주는 곳입니다. 낭만가도를 따라 둘러 보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경포대

강릉경포대

경포 해변을 따라 걷다 보면 언덕 위의 오죽헌도 만날 수 있는데요. 동해와 경포호가 아름답게 내려다 보이는 누대입니다.

고요한 시간에 한적함을 만끽하는 곳입니다. 특히 봄의 벚꽃은 장관을 이루어 밤과 낮이 모두 아름다운 곳이기도 합니다. 경포호로 이동하기 좋은 위치에 있습니다.

 

오죽헌, 오죽헌 시립박물관

강릉 오죽헌

지폐에서만 보던 곳을 한 번 가 보시겠어요? 오죽헌은 매화와 벚꽃이 아름다운 곳으로 옛 건축물이 현대에 잘 조화를 이룹니다.

역사적인 설명을 곁들여 체험이 가능한 곳입니다. 이곳의 건물은 조선 시대의 가장 오래 된 목조 건물들이 있습니다. 고택의 아름다움에 취해 보시기 바랍니다.

오죽은 까마귀와 대나무를 합친 이름으로 검은 대나무가 있는 곳이란 뜻입니다.

 

정동진 시간 박물관

모래시계

아기자기한 기차가 인상적인 곳입니다. 시간에 대해 평소 잘 알지 못했던 지식이 생기는 곳입니다. 해변과 가까워 잠시 들르기 좋은 장소입니다.

정동진 입구의 모래 시계 공원에 있는 곳으로 기차 내부를 꾸며 놓았습니다. 해시계의 원리와 함께 시간의 정의를 되새겨 보시기 바랍니다.

 

정동진 조각 공원

조각을 사랑하는 예술적인 분이라면 이곳도 좋습니다. 물 빛에 반사된 아름다운 조각상들은 그리스의 어느 신화를 연상시키기도 하는데요.

조각 공원 답게 다양한 조각들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입장료도 비교적 저렴한 곳으로 문화 체험을 하기 좋습니다.

 

정동심곡 바다 부채길

강릉 정동심곡

트레킹을 하고 싶은 분이라면 이곳 바다 부채길을 방문해야 합니다. 아찔한 바위 절경에 사진을 찍기 좋은 장소가 많습니다.

해변을 따라 산책할 수 있는 둘레길과 도로가 장관인데요. 풍광이 아름다운 이곳은 바람이 많이 부는 곳으로 기암 괴석 탐험 시간이 됩니다. 총 길이는 3km에 이르는 해안 산책로입니다.

 

아르떼 뮤지엄 강릉

오감 만족의 아르떼는 2시간 정도 둘러보기 좋은 종합 문화 공간입니다. 8m에 달하는 미디어 폭포 앞에 서면 초 현실적인 공간에 들어서게 됩니다.

우주를 상징하는 코스모스가 다양한 컬러로 손에 잡히는 곳과 영감을 주는 웅장함이 곳곳에 숨어 있는 곳입니다. 다른 어느 전시 공간보다 매력적인 곳으로 강릉 남자 여행 계획 중에 꼭 넣어 보시기 바랍니다.

 

경포호

강릉 경포호

강릉에서도 아주 유명한 호수입니다. 산책로가 잘 되어 있고 자전거 도로도 마련되어 있는데요. 주변의 다양한 여행지로 이동이 쉬운 길목에 위치합니다.

호수 둘레는 4km가 넘으며 주변으로 이름난 유명한 카페가 많습니다. 그래서 계절에 상관 없이 언제든 가 보기 좋은 강릉 남자 여행지 입니다.

 

순포 습지

습지

경포 바다를 본 분들이라면 가시연꽃이 만발한 순포 습지도 방문해 보세요. 비교적 덜 알려져 있어 인적이 드문 곳입니다.

호수와 새들의 나무 쉼터가 인상적인 이곳은 ‘순채’가 자라는 곳입니다. 귀한 식물로 현재 멸종 위기 종입니다.

연꽃밭을 가로지르는 산책로가 잘 마련되어 있습니다.

 

주문진 해양박물관

자연사를 보여주는 박물관도 있습니다. 이곳은 1시간 정도로 돌아볼 수 있는 규모의 박물관입니다. 야생 동물 박제 표본도 설치가 되어 있네요.

무료로 관람이 가능해 비용적 부담이 없는데요. 운영 시간은 5시 반까지 운영합니다. 우주에서 떨어진 운석과 해양 생물들의 표본을 볼 수 있습니다.

 

용화산 자연휴양림

자연을 벗 삼아 잠시 쉬어 가는 분들이라면 휴양림도 괜찮습니다. 야생 동물이 많이 살아 있는 잘 보존된 숲에서 힐링을 가져 보세요.

도시에서 받은 스트레스를 숲 속의 나무들 사이에 털어놓을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입니다. 특히 여러 사람의 방해 없이 강릉 남자 여행으로 좋을 듯 하네요.

 

하슬라 아트월드

강릉 하슬라 아트월드

바다가 내려다 보이는 미술관은 다양한 전시물을 가지고 있습니다. 상상력을 자극하는 설치 미술들은 입을 다물지 못하게 하는데요.

어린이가 동반되지 않은 여행이라면 더 좋을 수도 있습니다. 도슨트를 신청하시면 좀 더 예술을 이해하기 좋습니다. 실내와 실외 모두 전시가 열리는 곳이기도 합니다.

 

초당 순두부 마을

먹거리 탐방 중인 분이라면 강릉 남자 여행지로 이곳도 빠질 수 없습니다. 특별한 바다 내음이 담긴 이곳의 순두부 맛은 일품이라고 하는데요.

바닷물을 간수로 쓰기 때문에 독특한  풍미를 만들어 낸다고 합니다. 전통 방식을 고수하는 많은 식당이 즐비한 곳으로 식사를 하기 좋습니다.

 

강릉 단오 문화관

단오는 유네스코에 등재된 무형 문화유산입니다. 그래서 그 단오를 기념하기 위한 복합 시설입니다.

치하부터 2층까지 구성되며 단오에 하는 민속 놀이를 체험할 수 있는 곳입니다. 매년 5월이면 열리는 단오제 참가도 추천을 드리는데요. 먹거리와 볼거리가 다양하게 마련되어 축제를 이룹니다.

 

허균 허난설헌 기념 공원

허균 허난설헌 기념공원

허균과 허난설헌은 남매인데요. 이 두 사람의 업적과 살던 곳을 볼 수 있습니다. 특히 아름답게 유지되고 있는 소나무 숲은 참 매력적인 곳입니다.

전통 차를 체험하는 것과 기념관에서 상품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정원과 기념관을 거치며 예서 성현들의 발자취를 따라 보세요.

 

참소리 축음기 에디슨 과학 박물관

에디슨 뮤지엄

이곳은 도슨트 프로그램을 신청해 관람해 보시기 바랍니다. 다양한 전시물들은 세계적으로도 희귀한 제품들입니다.

음향에 대한 모든 것을 모아 놓은 곳으로 스피커를 좋아하는 분이라면 추천 드립니다. 축음기 시연과 오르골 연주 소리도 들을 수 있습니다. 에디슨의 역사를 이해하고 나올 수 있을 것입니다.

 

주문진 등대

주문진 등대

주문진으로 가시면 주문진항에서 보드워크를 즐길 수 있습니다. 동해의 생동감이 그대로 전해지는 항구입니다.

주문진에는 등대가 있는데요. 강릉 시내와 바닷가가 잘 어우러지는 풍경을 감상하기 좋습니다. 드넓은 동해의 파도는 주문진항의 배에 부딪혀 물살을 만들어 내는데요.

높지 않은 크기지만 자연환경과 잘 어우러지는 곳입니다.

 

커피커퍼

커피를 좋아하는 남자분이라면 이곳도 좋은데요. 커피의 역사에 대해 전시한 박물관입니다. 입장료에 커피가 무료로 제공되기 때문에 아주 좋습니다.

우리나라에서 처음으로 커피를 상업용으로 생산한 곳이라고 하는데요. 산속에 있어 신비로운 장소로 커피를 구입할 수도 있습니다.

 

정동진 레일바이크

정동진에 오면 무조건 들른다는 모래시계 공원은 필수 여행 코스입니다. 커다란 모래시계가 압도적인 공원으로 시간을 주제로 합니다.

역동적인 체험이 가능한 액티비티, 레일바이크를 타고 주변을 돌아보기 좋습니다. 바다와 숲과 시간이 어우러지는 곳으로 역에서 레일바이크를 타고 올 수 있는 곳입니다.

 

소돌아들 바위공원

강릉 소돌아들 바위공원

바다를 끼고 산책을 하는 것을 좋아하는 분이라면 이곳도 좋습니다. 다른 지역보다 물이 덜 깊어 물놀이를 하기도 좋은 곳인데요.

배호 가수의 노래 비가 있는 곳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죽도 바위의 신비한 모습과 기도하는 소녀상이 있으며 전망대에서 보는 풍경은 정말 아름답습니다. 에메랄드 바다 빛깔을 보기 좋습니다.

 

중앙시장

강릉의 대표적인 재래 시장입니다. 어떤 지역을 가든 그 지역의 시장은 한 번 들러 보는 것도 재미있습니다.

지역적 특색이 잘 살아 있는 곳으로 전통 먹거리가 풍부합니다. 중앙 시장은 일제 시대부터 자리를 잡기 시작한 상설 시장입니다.

 

강릉 시립 미술관

문화 관광 체험을 하려는 분들은 시에서 운영하는 미술관을 가 보시기 바랍니다. 연중 전시회가 열리면서 체험 공간도 마련된 곳입니다.

규모도 어느 정도 있어 볼 거리가 풍부한데요. 아트 뮤지엄은 몸에 숨은 예술 감각을 깨워 줄 것입니다.

(의미 있는 꽃 알아보기)

 

마무리하기

강릉 남자 여행의 묘미는 무엇보다 조용히 사색을 즐기기 좋은 것도 있습니다. 생각이 많은 시대에 강릉에서 편안한 여행을 만들어 보세요.

푸른 바다가 손짓하는 동해는 언제나 우리를 환영합니다. 이번 여행은 동해로 떠난 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