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걷기 좋은 길로 소소한 여행을 떠났던 기억이 새롭습니다. 어렸을 때부터 자주 걷던 경기도의 작은 길이나 새로 생겨 웅장했던 도시의 세련된 숲길도 있었어요. 특히 출판단지나 지혜의 숲을 비롯해서 양평 두물머리 같은 곳은 정말 많이 가는 곳 중 하나인데요.
머나먼 산행을 기약하는 산기슭에 서 있는 모습이 담긴 추억도 떠오르는 곳들이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경기도에 다니다 보면 정말 걷기 좋은 곳들이 있어 그 곳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경기도 걷기 좋은 길
여행의 목적이 다양한 여행지를 많이 보는 것을 선호하게 되는데요. 때로는 짧게 다니는 시간을 만드는 힐링 시간을 만들고 싶은 분들도 있을 거에요. 경기도는 어느 지역보다 다양하고 흥미로운 곳들이 많은데요.
세련미도 있고 자연 친화적인 곳들도 아주 많아서 어디를 가더라도 볼 거리는 풍부하답니다. 어쩌면 한적한 곳들을 걸어 다니면서 여행에서 만족할 수 있는 기쁨을 모두 만끽할지도 모릅니다. 그럼 경기도를 두루 살펴 볼까요?
안산 탄도항과 해솔길
탄도항은 아름다운 일출과 일몰을 감상할 수 있는 작은 항구였습니다. 항구에 모여 있는 낚시 어선들이 인상적이었고, 항구 주변의 해수욕장과 해산물 맛집에서는 맛있는 식사와 해변을 걷는 행복한 간을 즐겼습니다.
대부도에 있는 새솔길은 탄도항을 거쳐서 갈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누에섬 전망대까지 방파제를 따라 걷는 시간은 매우 상쾌한데요. 웅장한 풍력 발전기가 한 몫을 하는 곳입니다.
부천 무릉도원 수목원
경기도의 아름다운 명소를 재발견하며, 기억 속의 아름다움을 새롭게 느낄 수 있는 다음 걷기 좋은 길 여행 장소는 부천입니다.
부천 무릉도원 수목원은 다양한 나무와 식물로 가득한 휴식처였습니다. 가을에는 빨강, 주황, 노랑 등 다채로운 단풍으로 물든 이 곳에서는 마치 그림 같은 숨은 명소로 멋진 풍경을 즐길 수 있을 거에요.
일산 호수공원
일산 호수공원은 도심 속에서 만나는 자연의 품이었습니다. 산책로와 자전거 도로를 따라 푸른 잔디밭, 숲을 만나고 전시물과 조형물들이 곳곳에 펼쳐진 곳이죠.
한 바퀴 돌기 좋은 산책길을 걷다 보면 운동도 많이 되는 곳이에요. 종종 축제와 이벤트도 열리는 호수공원으로 떠나 보세요.
양평 쉬자파크
양평 쉬자파크는 자연이 가득한 공원으로, 경기도 양평에 위치해 있습니다. 푸른 잔디밭, 숲, 그리고 호수가 모두 조화를 이루어 차분한 휴식과 산책을 즐기기에 이상적인 장소입니다.
그네와 파라솔 텐트 등이 마련되어 있어, 가족과 친구들과 함께 편안하게 여유로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공간입니다. 산책 데크 아래의 튜울립 감상은 시작에 불과한데요.
다양한 테마숲길이 있어 갈 때마다 다른 모습을 만날 수 있을 것입니다. 도심 속을 벗어난 숲길에서 푹 쉬다 올 당일치기로 가 볼 만한 경기도 걷기 좋은 길입니다.
광주 곤지암 화담숲
조용하고 평화로운 분위기가 가득한 인공 숲이에요. 자연을 최대한 보존을 하면서 멋진 정원과 식물원 역할을 하는데요. 모노레일을 타고 정상까지 가는 재미가 이색적인 체험도 있지만 경기도 걷기 좋은 길로 손색 없어요.
평소 잘 보지 못하던 예쁜 꽃과 식물이 아주 다양하고 많은데요. 작은 연못과 생태계가 잘 돌아가는 것 같아요. 다양한 나무와 식물들이 우거진 숲속에서 편안한 산책을 즐기며, 마음까지도 힐링할 수 있었습니다. 카페와 맛집도 있고 입구에는 숙소도 있어 1박2일로 가기도 좋습니다.
가평 쁘띠프랑스
가평에 위치한 쁘띠 프랑스는 한반도의 소박한 도시에서 프랑스의 작은 마을로 한 순간에 이동하는 듯한 느낌을 줍니다. 프랑스의 고요한 전통적인 분위기와 고요한 건축물들, 그리고 예술적인 작품들을 만나볼 수 있는 곳인데요.
프랑스 풍의 카페와 레스토랑에서는 디저트와 함께 프랑스의 맛을 느껴볼 수 있습니다. 숙박도 가능한 시스템이 있어 프랑스 전통 가정의 문화를 체험할 수도 있는 곳입니다.
파주 헤이리 예술인 마을
경기도 파주의 헤이리 예술인 마을은 예술가들의 삶과 창작활동이 공존하는 독특한 공간입니다. 거리마다 펼쳐진 예술 작품과 독특한 건축물들을 통해 색다른 문화 체험을 할 수 있는데요.
예술과 문화의 향기를 만끽하며 산책하는 것 만으로도 특별한 경험이 됩니다. 체험을 할 수 있는 공방이나 센터도 있고 강의도 많이 마련되어 있어 참여형 여행지입니다.
카페와 베이커리만으로도 아주 유명해서 드라이브를 하는 분들도 많이 찾는 경기도 걷기 좋은 길이 있는 곳입니다.
안성 팜랜드 핑크뮬리길
경기도 안성시에 위치한 안성 팜랜드는 동물과 식물을 직접 만날 수 있습니다. 가족 친화적인 테마파크로 어린이와 어른 모두가 즐거워 할 만한 곳인데요.
양떼 목장에서 동심의 친근감을 느낄 수 있으며, 손으로 직접 먹이를 주면서 동물들의 생활을 이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트램으로 농장을 돌아다니며 농장의 아름다운 풍경을 한눈에 볼 수 있어요.
아름다운 자연 속에서 소풍을 즐길 수 있는 공간이 잘 갖추어져 있는 곳으로 추천을 하는데요. 해바라기 농장이나 핑크뮬리는 눈에 다 담기지 않는 장관입니다. 그래서 가족끼리 많이 이 가는 여행지 중 하나입니다.
수원 화성행궁
수원시의 화성행궁은 조선시대 왕들의 이야기가 살아 숨쉬는 곳입니다. 자녀가 있다면 역사를 체험할 수 있는 여행 기회가 될 수 있는데요. 주변에는 한국의 역사와 전통을 체험할 수 있는 곳도 있습니다.
아름다운 정원과 호수는 고요한 휴식처로, 역사를 체험하는 동안 힐링의 시간을 선사합니다. 걷기 좋은 풍경이 마음을 끌어당기는 곳입니다.
춘천 남이섬
강원도 춘천의 남이섬은 자연과 예술이 공존하는 아름다운 섬입니다. 이곳에서는 경기도 걷기 좋은 길을 따라 독특한 조형물, 조경, 그리고 예술작품이 어우러진 멋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섬 주변의 탁 트인 자연 경관과 호수를 따라 걸으며 휴식과 힐링의 시간을 즐길 수 있습니다. 내부에는 개울과 테마 정원, 유명 드라마의 배경이 된 메타세콰이아길을 만날 수 있어요.
짚라인 같은 엑티비티까지 있어 걷다가 오기만은 아쉬움이 있는 곳이에요. 보통은 남이섬을 당일치기로 많이들 가시는데요. 주변을 경유하면 다양한 여행 장소를 많이 거칠 수 있습니다.
파주 출판단지
파주 출판단지는 출판과 예술을 결합한 문화적 복합 공간으로 경기도 파주에 위치해 있습니다. 이곳은 창작자들과 독자들이 출판문화와 예술 활동을 통해 서로 소통하고 이해하는 공간이에요.
걷기 좋다고 한 이유는 평지로 이루어져 있는 많은 출판과 관련된 기관들과 작가의 집이 함께 위치해 있거든요. 문화공연장, 갤러리, 도서관 등의 다양한 시설을 통해 풍부한 문화예술 경험을 쌓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저렴한 가격으로 도서를 구입하거나 희귀한 책이나 도서 소장품을 만날 지도 모릅니다. 남자 혼자 여행이나 바람쐬는 분들도 많은 곳입니다.
남양주 물의 정원
남양주시에 위치한 물의 정원은 아름다운 수목원과 여러가지 수족관, 연못, 분수 등을 통해 물과 자연이 조화를 이루는 곳입니다. 이곳은 두물머리의 사진프래임 같은 조형물이 있어 비슷한 느낌을 주는 경기도 걷기 좋은 길이에요.
꽃이 피는 시기에는 온통 꽃밭이고 옆에는 호수와 물과 물과 식물을 아름답게 강조하여 환상적인 분위기를 만들어냅니다. 가로지르는 다리 너머로 지는 해는 너무 아름다웠습니다.
안산 별빛 마을
조명과 루미나리에 꽃이 만들어내는 이색적인 풍경이 있는 마을입니다. 수많은 꽃들과 아름다운 식물들이 조명들과 어우러져 환상적이고 매혹적인 아름다운 풍경을 만들어 내고 있어요.
밤에는 별빛처럼 빛나는 조명이 곳곳에 설치되어 로맨틱한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카페와 레스토랑도 마련되어 있어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천천히 걷기만 해도 마음이 흥분하게 되는 곳으로 주말에 가족끼리 여행을 하는 것도 추천을 드립니다.
마무리 글
위에서 소개를 해 드린 경기도 걷기 좋은 길은 편안한 휴식을 취하며 나의 생각에 잠길 수 있는 공간이었습니다. 이 모든 곳들은 제게 걷기 좋은 길이었고 마음의 편안을 제공하였습니다.
나의 발길이 닿는 곳곳에서, 새로운 풍경과 만남, 그리고 무엇보다 즐거움이 있다는 것인데요.이 경험은 다시 한 번 걷고 싶게 만들었습니다.
경기도의 이 아름다운 여행지들은 저에게 많은 것을 주었고, 이를 통해 걷는 것의 가치를 깨닫게 해 주었습니다. 오늘 소개한 곳들은 금방 이라도 쉽게 갈 수 있는 가까운 여행지일 거에요. 주말에 가볍게 다녀오는 것은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