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바다 힐링 여행 17곳을 소개합니다

국내 바다 힐링 여행을 떠나려고 계획하고 계신가요? 우리나라는 3면이 바다로 둘러 쌓여 어디로 떠나든 아름다운 바다를 볼 수 있습니다.

그 바다 중에는 이미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는 유명한 곳일 수도 있습니다. 오늘은 바다 여행으로 힐링을 하기 좋은 곳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국내 바다 힐링 여행

모래가 아름답거나 일몰이 장관이 우리나라의 바다, 그 바다와 마주하는 시간은 분명 우리의 마음에 힐링을 줍니다.

훌쩍 떠나 마주하면 위로가 되는 바다 여행지는 어떤 곳이 있을까요? 유명하지는 않아도 충분히 매력적인 해변과 함께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여수 바닷가

낮은 낮대로 밤은 밤대로 매력이 넘치는 곳이 바로 여수입니다. 버스커버스커의 노래로 더욱 사랑을 받는 곳으로 거듭난 곳이기도 합니다.

해상을 가로지르는 케이블카는 바다를 보며 힐링을 할 수 있는 좋은 방법을 제공합니다. 이 케이블카는 바닥이 투명하게 만들어져 더욱 실감 나는 체험을 하게 됩니다.

자연과 잘 어우러지는 여수 시내의 절경과 아름다운 배들의 모습이 마음의 안정을 주는 곳입니다. 그래서 국내 바다 힐링 여행 1순위로 소개를 합니다.

 

태안 꽃지 해수욕장

서해안에서 일몰이 아름답기로 소문난 바닷가가 바로 태안입니다. 태안의 꽂지는 아름다운 해변으로 할미 바위와 할배 바위의 전설이 있는 곳입니다.

두 바위 사이로 떨어지는 낙조는 신비롭기 그지 없는데요. 태안을 상징하는 풍경으로 손꼽히는 장면입니다.

물이 빠지는 시간에는 걷기 좋은 산책 코스가 되는 이 지역은 해안을 따라 산책로도 잘 마련되어 있습니다. 산책로를 따라 피어난 해당화가 아름다워 ‘꽃지’라는 이름이 붙여졌다고 합니다.

 

강문 해변

강원도 강릉에는 편의 시설이 잘 갖추어진 해변이 많은데요. 그 중에서도 솟대 다리로 유명한 이곳 강문 해변은 다양한 설치 작품들을 함께 감상할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전망대가 있어 이곳에 오르면 마음이 뻥 뚫리는 동해의 푸른 바다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또한 카페가 많이 갖춰져 국내 바다 힐링 여행 중 위로의 시간을 선사해 줍니다.

(같이 보기: 1박2일 여행 갈만한곳)

 

독일마을과 남해 바다

이국적인 풍경을 함께 감상하고 느낄 수 있는 바닷가로 손꼽히는 독일마을 근처의 바다도 좋습니다. 이곳은 오렌지색 지붕을 얹은 독일식 건축물들이 아름답게 지어져 있습니다.

독일과 관련된 전시관과 독일식 맥주와 안주도 체험할 수 있는 곳입니다. 건축 양식 뿐 아니라 이색적인 체험 공간이면서 바다와 인접해 국내 바다 힐링 여행지로 추천을 드립니다.

 

강화도 광성보와 마니산

국내 바다 힐링 여행으로 강화도를 가 보는 것도 좋습니다. 강화도는 생각보다 큰 섬입니다. 잘 모르는 분들은 해안을 걷다 온다고만 생각할 수 있는데요.

강화도 마니산을 오르면 서해의 바다와 섬들의 장관을 관람하기 좋습니다. 웅장한 이 산을 뒤로 하고 광성보를 걷다 보면 고려 시대의 역사를 탐험할 수 있습니다.

 

삼봉 해수욕장 해식동굴

고운 모레가 있어 유명한 곳이 태안에 또 있습니다. 바로 삼봉 해수욕장인데요. 볼거리가 많은 해수욕장으로 유명합니다.

또한 태안 해변길을 걷다 보면 잘 가꿔진 해송을 볼 수 있습니다. 산책 코스는 총 7개로 이루어져 있어 다양한 경로로 산책이 가능합니다.

이곳의 기암 괴석은 매우 이색적이고 신비로운 풍경을 만들어 줍니다. 갱지 동굴과 함께 우뚝 솟은 세 개의 봉우리들을 걷다 보면 저절로 힐링이 될 것입니다. 국내 바다 힐링 여행지로 충분한 자격이 있다고 생각됩니다.

 

서빈백사

산호들은 파도에 부딪히며 깎여 부서진 잔해들은 점점 고운 모레처럼 변합니다. 이런 산호 조각들이 하얀 백사장을 만들어 눈부신 해변을 완성한 곳이 서빈백사입니다.

제주도에서 배를 타고 들어가야 하는 우도에 위치한 이 해변은 말 그대로 눈이 부신 장소입니다. 보는 이들의 마음을 정화할 것 같은 이 빛나는 모래에 마음을 맡겨 보시기 바랍니다.

주변 지형도 매우 아름답고 독특해 서빈백사를 한 바퀴 도는 시간은 지루하지 않을 것이라고 장담합니다.

 

안면도 자연 휴양림

소나무가 우거진 이 휴양림은 피톤치드가 가득한 곳입니다. 국내에서 유일하게 소나무로 이루어진 천연림으로 수목원과 전망대가 있어 자연을 감상하기 좋습니다.

한 시간 반에서 두 시간 정도면 한 바퀴를 돌아 볼 수 있는데요. 철쭉과 목련은 물론 다양한 계절 꽃을 감상하기 좋습니다.

바다가 인접해 수산 시장이 열려 있는 안면도는 다양한 제철 회를 먹기에도 좋습니다. 국내 바다 힐링 여행으로 식도락을 겸해 보는 것은 어떤가요?

 

다랭이 마을

다랭이 마을을 방문한다면 층층이 이루어진 논과 밭의 아름다운 풍경에 반하게 될지도 모릅니다. 이곳을 오르다 보면 서서히 드러나는 바다의 위용은 늠름하면서도 광활하게 다가옵니다.

이 마을에서는 전통 놀이 체험과 함께 농악을 배울 수 있는 기회도 있다고 합니다. 계절에 맞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있어 국내 바다 힐링 여행으로 좋은 것 같습니다.

 

은 모래 비치

은빛 모래를 깔아 놓은 듯한 풍경이 아름다운 해변을 소개합니다. 은 모래 비치는 경남 상주면에 있는 해변으로 이곳의 모래들은 햇빛 아래에서 매우 황홀하고 아름답게 반짝입니다.

소나무숲을 끼고 있어 산책을 하기도 좋고 시원한 소나무 바람의 노래를 듣기도 좋은 곳입니다. 또한 다양한 축제가 계절에 맞춰 열리고 있어 좋은 축제의 장이 되고 있습니다.

달맞이 축제와 썸머 페스티벌에 참여하여 스트레스를 날려 버리시기 바랍니다. 훌쩍 떠나보면 좋을 국내 바다 힐링 여행지로 어떠신가요?

 

동명 해변

강원도에 가시면 해송의 멋진 절경을 감상할 수 있는 이곳 동명 해변을 방문해 보시기 바랍니다. 영동선이 지나가는 철길은 여행의 감성을 더욱 풍부하게 만들어 주는 곳입니다.

만약 아이들이나 연인과의 캠핑을 계획하고 있다면 더 없이 좋은 곳입니다. 이곳은 캠핑을 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산책 코스를 따라 걷는 이곳 해변은 저절로 힐링의 시간을 가져다 줍니다. 혼자 다녀도 좋을 여행지인 이 해변은 마음을 정리하기 좋은 곳이기도 합니다.

 

중문 색달 해수욕장

멀리 제주도로 떠나볼까요? 중문 관광단지에 위치한 이 색달 해수욕장은 해변이 매우 길고 아름답습니다. 파도가 치는 빈도와 강도가 높아 서퍼들이 매우 좋아하는 서핑 파라다이스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우리나라에서 가장 큰 서핑 대회가 열리기도 하는데요. 산책로도 잘 마련되어 있고 전망대도 있어 바다 풍경을 감상하기에 더 없이 좋은 곳입니다.

주변의 여러 관광지와도 쉽게 이동하기 좋은 곳으로 국내 바다 힐링 여행을 하기 좋습니다.

 

월미도

신나는 국내 바다 힐링 여행을 원하신다면 월미도를 추천 드립니다. 월미도는 무서운 바이킹으로 유명한데요.

힐링을 조용하고 고즈넉한 곳에서 하는 분만 있지는 않을 것입니다. 이렇게 화려한 조명과 디스코팡팡이 신나는 웃음을 만들어 내는 곳에서 스트레스를 날리고 힐링을 할 수도 있습니다.

월미 테마파크를 뒤로 하고라도 주변의 해안가를 돌아보는 것도 충분한 볼거리를 만들어 줄 것입니다.

 

협재 해수욕장

제주도에 색달과 더불어 유명한 협재 해수욕장을 국내 바다 힐링 여행으로 꼽아 보았습니다. 넓고 탁 트인 모래사장과 푸른 에메랄드를 깔아 놓은 듯한 물결이 아름다운 파도를 만들어 냅니다.

투명하게 흐르는 맑은 물은 보는 사람의 마음을 깨끗하게 만들어 주는 것 같습니다. 이곳은 물이 깊지 않아 어린이들의 안전에도 좋은 곳입니다.

카페도 잘 마련되어 있어 국내 바다 힐링 여행으로 손색 없는 곳이라고 생각합니다. 아름다운 석양을 커피 한잔의 여유와 함께 해 보세요.

 

태평 염전과 우전 해수욕장

고요하게 바다를 즐기고 싶으신가요? 그렇다면 전남 신안에 위치한 우전 해수욕장이 좋을 것 같습니다. 다른 해수욕장보다 더 조용하고 차분한 분위기가 있는 해변입니다.

파라솔은 짚으로 만들어져 마치 태평양 한가운데 섬에 와 있는 것 같은 착각이 들게 만듭니다. 산책을 하기 좋은 해변과 아름다운 석양이 물드는 바닷가는 국내 바다 힐링 여행으로 아주 좋은 것 같습니다.

소금 박물관과 염생 식물원을 끼고 있어 주변 관광을 함께 겸할 수 있는 곳입니다. 태평 염전에서 소금의 외침에 귀 기울여 보시기 바랍니다.

 

향호 해변 (청시행 비치)

국내 k팝 그룹 아이돌이 이곳의 아름다운 배경과 버스 정류장을 앨범에 담았습니다. 그래서 더욱 화재가 된 바닷가 청시행 해변입니다.

이 해변은 아기자기한 모습으로 어디든 사진이 잘 나오는 곳이기도 합니다. 물론 조형물도 많고 먹거리도 많은 곳이기도 합니다.

바다를 향해 있는 식당과 카페에서 허기도 달래고 서핑도 해 보시기 바랍니다. 여름이면 서핑을 하려는 분들이 많이 찾는 곳이니까요.

 

몽돌 해수욕장과 바람의 언덕

동글동글한 자갈이 유명한 몽돌 해수욕장의 신비로운 풍경을 감상해 보세요. 거제도에서 손꼽히는 관광지인 이 해수욕장은 바다가 아름답고 파도가 꽤 있는 곳입니다.

1.2Km에 이르는 해변은 돌맹이와 파도의 울림이 다른 곳과는 확연히 다른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바람이 많이 불어 붙여진 바람의 언덕은 오렌지색 풍차가 이색적입니다.

언덕 위에서 먹는 핫도그는 이미 꼭 먹어봐야 하는 거제 음식으로 sns에 인증이 많이 되고 있습니다.

(부산 초등학생 가볼만한 곳)

 

정리하며

이렇게 국내 바다 힐링 여행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어떤 마음인가요? 벌써 저 바다를 만나러 떠나고 싶지 않으신가요?

1박을 꼭 하지 않아도 충분히 하루에 볼 수 있는 곳들도 소개되었습니다. 바다를 만나 마음을 정리하고 스트레스를 날려 보시기 바랍니다. 에너지를 충전할 수 있는 좋은 기운을 가져올 수 있을 것입니다.

항상 여러분의 행복한 생활과 건강한 일상을 응원합니다. 바다와 함께 새로운 하루를 또 시작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