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예쁜 여행지 17곳을 소개합니다

국내 예쁜 여행지에 대해 알고 계신가요? 국내는 다양한 예쁜 관광지가 참 많은데요. sns에 올릴만한 사진을 찍기 좋은 곳입니다.

이국적이거나 다채로운 곳 뿐 아니라 특별함이 함께 피어나는 곳들입니다. 그럼 예쁜 국내 여행지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국내 예쁜 여행지

가까운 곳에 훌쩍 맨몸으로 가 보기에도 좋은 숲은 어떤가요? 물론 1박 2일이나 3일 내내 둘러 보아도 질리지 않을 예쁜 곳들이 있습니다.

리스트만 잘 알고 계시면 매 주 한 곳을 둘러보는 것도 가능할 것입니다. 예쁘고 아름다운 여행지를 지금 만나보세요.

 

화담숲

화담숲은 인공적으로 만들어진 다양한 구조물이 자연과 잘 조화가 되는 곳으로 당일치기 여행에 적합합니다. 모노레일을 이용해 윗쪽으로 이동도 가능합니다.

올라가는 것이 부담스러운 분들이라면 위에서부터 내려오시면 아름다운 자연의 신비를 체험할 수 있습니다. 폭포와 다채로운 테마 공원이 아름답기로 유명합니다.

 

인제 자작나무숲

인제

한폭의 그림을 떠올리게 하는 인제의 자작나무숲은 언제든 환영받는 아름답고 예쁜 곳입니다. 숲이 주는 포근함과 힐링의 시간은 나를 돌아보기 좋은 장소이기도 합니다.

당일치기 힐링 여행지로 좋으며 길게는 5시간 코스와 짧게는 한시간 반 정도의 테마 트래킹이 마련되어 있는 국내 예쁜 여행지입니다.

자작나무의 매력에 빠져 보세요. 사진을 절로 찍게 만듭니다.

 

진해

진해

벚꽃으로 유명한 진해는 봄에 벚꽃의 절정을 볼 수 있는 곳입니다. 여의도의 윤중로나 경주의 벚꽃도 아름답지만 역시 진해의 벚꽃은 예쁘기로 둘째 가라면 서러울 곳입니다.

특히 경화역의 벚꽃길은 역과 철도가 벚꽃과 어우러져 흩날리는 환상적인 모습에 황홀해 질 것입니다. ‘봄의 왈츠’와 ‘소년, 천국에 가다’의 배경으로 나온 곳이기도 합니다.

여좌천 역시 드라마의 배경지로 유명한데요. 도심 전체가 벚꽃에 휩싸이고 벚꽃 터널이 만들어지는 곳이기도 합니다. ‘로망스’의 배경이 된 곳이기도 하네요.

환경생태공원도 역시 진해의 예쁜 곳으로 추가해 드립니다.

 

여수

여수

여수의 밤 여행은 이제는 낭만을 넘어 반드시 가 봐야 할 필수 여행지가 되었습니다. 예전에 강촌의 추억이 여수로 옮겨간 듯 한데요.

여수의 시내가 한눈에 보이는 케이블카를 타고 여수의 아름다움에 반해 보시기 바랍니다. 돌산공원이나 대교도 아름답고 금오도에서 만들어진 둘레길의 장관도 잊지 못할 추억의 여행을 만들 것입니다.

고소동에 가시면 벽화마을이 있습니다. sns에도 많이 등장하는 사진 맛집인 이곳 역시 예쁘기로 소문난 국내 예쁜 여행지입니다.

 

가평 쁘띠프랑스

쁘띠프랑스

쁘띠쁘띠 피노키오가 나올 것만 같은 마을이 있습니다. 입구부터 어느 프랑스의 한 시골 마을을 방문하는 느낌이 드는 가평 쁘띠 프랑스입니다.

가평에는 다양한 볼거리가 많은 여행지입니다. 그 중에서도 특히 드라마 촬영에도 많이 이용될 정도로 예쁜 쁘티 프랑스는 이국적인 매력을 보여줍니다.

어린왕자를 테마로 한 섹션이나 오르골 하우스 같은 곳들 모두 빠지지 않는 예쁜 곳들로 가득 차 있습니다.

프랑스를 체험하고 싶은 분들은 숙박을 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프랑스 식 의식주를 체험할 수 있으실 것입니다.

 

울릉도 해안도로

울릉도

울릉도로 떠나 보세요. 독도와 울릉도는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역사적인 곳입니다. 지리학적으로도 매우 민감한 지역이면서도 아름다운 절경이 매력적입니다.

울릉도의 해변도로는 구비구비 바다와 산의 절경을 만끽하기 좋습니다. 울릉도에는 봉래폭포와 성인봉, 관음도와 독도 박물관, 성불사, 울릉도 등대 등을 관람할 수 있습니다.

예쁜 곳은 역시 행남 해안산책로를 추천 드립니다. 울릉도에 들렀다면 기상이 허락할 경우 독도를 방문하는 것도 좋은 생각인데요.

 

한려해상국립공원 (한려수도)

해금강

한려수도는 바다의 섬들을 하나로 묶어 공원으로 지정하였습니다. 아름다운 섬들 사이로 절경을 감상하기 좋습니다.

우리나라의 제 8경 중 하나라고 일컫는 장소로 이국적이면서도 다채로운 곳입니다. 통영의 한산도와 사천부터 남해와 여수까지를 일컫는 말입니다.

예쁘고 아기자기함을 넘어 웅장함마저 드는 해상공원은 저마다의 전설도 가지고 있어 이야기가 풍부합니다.

 

단양 잔도길

단양 잔도길

단양의 잔도길을 소개합니다. 아름답기로 유명한 이 길은 아찔한 절경을 감상하며 산책을 할 수 있는 1.12km의 길입니다.

트래킹의 묘미를 느끼기 좋은 강 위의 이 길에는 생동감이 넘칩니다. 단양이 좋은 것은 주변에 여행지가 매우 많다는 것입니다. 고수동굴은 너무나 유명한 곳이구요.

패러글라이딩을 하거나 짚와이어를 탈 수 있는 것은 물론 스카이워크까지 마련되어 있습니다.

 

대관령 목장

평창

알프스 못지 않은 대관령으로 달려가 보세요. 푸른 언덕과 너른 들판에 뛰어노는 양들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양떼의 울부짖음은 내 동심을 자극합니다. 양떼에 먹이를 주는 체험도 가능하고 만질 수 있는 기회도 생깁니다.

5월의 봄이라면 철쭉이 반겨줄 것입니다. 대관령양떼목장은 무료 주차장으로 운영되어 자동차로 다녀오기 좋은 국내 예쁜 여행지입니다.

 

담양 죽녹원

담양 죽녹원

잠시 세상을 내려놓고 온전히 나를 만날 수 있는 곳, 힐링이 되는 바람이 내 귀를 간지럽히는 죽녹원으로 초대합니다.

대나무의 신비로움은 예쁜 사진을 남기기 좋은 곳입니다. 웅장한 대나무 밭에서 대나무 향에 취해 죽로 차 한잔을 마신다면 세상 풍파를 다 내려놓을 수 있을 것입니다.

잘 가꾸어진 연못과 분수는 다양한 산책로로 이어집니다. 죽림 폭포와 추월당 한옥 카페까지 어디 하나 예쁘지 아니한 곳이 없습니다.

 

제주도

제주도 돌하르방

우리나라에서 가장 이국적인 풍경을 보여주는 곳 제주도입니다. 제주도는 다채로운 폭포와 웅장한 동굴이 매력적인 곳이기도 합니다.

천지연폭포의 맑은 기운을 담아 보시고 대포해안 주상절리대의 역사와 마주하는 시간은 말로 설명하기 벅찬 감동을 줍니다.

산굼부리 분화구로 가는 길은 구비  구비 제주도의 매력을 품고 있습니다. 한림 공원은 역시 자연의 아름다움을 한껏 내뿜고 있어 좋은 곳입니다.

 

거제 바람의 언덕

거제

거제도 역시 국내 예쁜 여행지로 손색 없는 곳입니다. 그 중에서도 저는 바람의 언덕을 예쁜 여행지 1순위로 꼽고 싶은데요.

플란다스의 개 파트라슈가 달려올 것만 같은 풍차는 매력이 넘칩니다. 바람의 언덕에 올라 바다를 바라보는 풍경은 한 폭의 그림을 눈에 담는 것처럼 느껴질 것입니다.

거제도의 몽돌 해수욕장 역시 예쁜 자갈로 유명한데요. 찰랑이는 파도 소리와 바닷바람을 맞아 보세요.

 

파주 헤이리 예술인마을

파주

이름은 너무 유명해서 많이 들어 보셨지만 안 가본 분들이 의외로 많다는 곳 헤이리입니다. 개성이 넘치는 건물들과 분위기가 좋은 카페까지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많기도 합니다.

감각적인 예술을 체험하고 싶다면 보는 것 만으로도 만족할 곳입니다. 예쁜 카페거리와 레트로 스타일샵의 조형물들은 미소를 자아냅니다.

유료 시설과 무료 시설이 섞여 있어 통합 메표소를 이용하면 편리하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자연이 하나 되는 문화 공간의 예쁜 모습을 감상해 보세요.

드라이브를 하기에도 좋은 지역으로 주변에 스타필드 고양과 이케아를 방문하는 일정도 추가해 볼 수 있습니다.

(국내 자동차 여행)

 

아침고유수목원

아침고요수목원

가평에 위치한 아침고요수목원은 우리나라 제일의 수목원입니다. 크기가 무려 10만평에 달하며 다양한 테마 정원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반려동물 입장이 제한되는 점은 알고 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50m 구름다리를 지나 울창한 숲으로 이어지는 산책로는 잘 가꾸어져 있습니다.

평안한 마음에 고요함이 더해지는 곳입니다. 비밀의 정원은 꽃과 나무의 환상적인 조화로 동화 속 나라를 연상시킵니다.

각종 전시회가 일년 내내 연이어 개최되어 볼거리도 다양한 곳입니다. 가장 좋은 예쁜 장소는 서화연인데요. 붓꽃과 연꽃이 아름다운 정자와 잘 어울리는 사진 맛집입니다.

(다이어트에 도움되는 음식)

 

군산 경암동 철길마을

군산

시간 여행을 한다면 이런 기분일까요? 어쩌면 과거로 돌아간 듯한 기분이 드는 군산의 철길마을입니다. 경암동에 위치한 이곳은 과거를 체험할 수 있는 곳입니다.

옛날 교복을 입고 철길을 걸어 보세요. 추억에 빠질 수 있습니다. 철길을 중심으로 달고나 체험장이나 화로와 곤로 등이 포인트인데요.

지금은 열차가 다니지는 않고 주변으로 다양한 테마샵이 즐비해 있습니다. 돌아오는 길에 이성당을 들르는 것은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가평 에델바이스

가평 에델바이스

신비로운 에델바이스 마을을 소개합니다. 스위스의 마을을 그대로 재현한 곳으로 접근성이 좋은 가평에 있습니다.

이국적인 풍경이 매력적인 스위스 건축물들과 다양한 종류의 박물관 체험이 가능합니다. 트릭아트의 재미도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

여전히 잘 알려져 있지 않아 나만의 매력적인 곳으로 추가해 보세요.

 

춘천 남이섬

남이섬

춘천으로의 여행은 뭔가 아련한 추억이 함께합니다. 설레는 기차 여행이 즐거운 남이섬은 자연과 문화가 공존하는 테마 섬입니다.

남이공화국이라고도 불리는 이곳은 서울에서 1시간 거리로 멀지도 않은데요. 드라이브를 가기도 좋은 곳입니다.

메타세콰이어길과 다양한 테마 공원을 체험하다 보면 허기가 질 수 밖에 없을 것입니다. 춘천 닭갈비는 이럴 때 덤으로 즐기기 좋지 않을까요?

 

마무리하며

이상으로 국내 예쁜 여행지에 대해 알려 드렸습니다. 예쁜 여행지가 다양한 것 같은데요. 예쁘기만 한 것이 아니라 매력이 넘치는 곳들이지 않으신가요?

이번 여행은 사진을 남기기 위한 투어로 정해 보세요. 마음의 풍요가 찾아올 것입니다. 항상 행복하고 즐거운 여러분의 하루 하루를 응원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