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힐링 여행지를 추천해 드립니다. 힐링이 필요한 순간은 언제나 발생합니다. 그리고 그런 순간은 잘 이겨내는 것이 좋습니다.
힐링의 공간에서 힐링의 시간을 잘 보내면 다음을 기약하고 도약하는 기회가 될 것입니다. 마음을 정리하고 싶으신가요? 저를 따라오시죠.
국내 힐링 여행지
우리나라는 숲이 많이 조성되고 올레길과 트래킹 코스가 잘 발달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다양한 곳에 힐링의 공간이 숨어 있는데요.
그 중에서도 너무 거창하지 않게 조용히 다녀볼 수 있는 힐링 여행지를 한 번 알려 드리려고 합니다. 준비되셨으면 내려보세요.
인제 자작나무 숲
제가 가장 아끼고 좋아하는 힐링 공간 중 하나인 인제 원대리 자작나무숲을 소개합니다. 이곳은 기본 3시간에서 5시간 정도의 코스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여름에는 3시 이전에, 겨울에는 2시 이전에 입산을 하셔야 방문이 가능한 점을 알고 가시기 바랍니다. 이곳은 4개의 코스로 운영되는데요.
그 중 치유 코스는 1.5km 구간의 1시간 30분 거리이며 혼요림과 천연림 방문 코스입니다. 힐링코스는 2.4km 구간의 2시간 코스로 능선을 따라 자작나무 숲을 돌게 되어 있습니다.
곧게 뻗어 신비로운 자태를 자랑하는 자작나무숲은 들어갈 때와 나올 때 확실히 다른 마음을 가지게 해 줍니다.
담양 죽녹원
대나무가 가득한 곳, 죽녹원에서 죽림욕을 해 보시기 바랍니다. 어마어마한 양과 큰 높이를 자랑하는 대나무 사이로 산책을 하다 보면 마음의 짐이 훌훌 날아갈 것입니다.
바람에 나부끼는 대나무의 휘파람은 마음을 녹이기 충분한 곳입니다.
강릉 카페거리와 안목해변
강릉의 카페거리는 우리나라에서 손꼽히는 커피 골목입니다. 거기에 안목해변은 아름다운 바다와 절경을 간직하고 있는 국내 힐링 여행지입니다.
다양한 커피와 함께 힐링의 공간으로 추천을 드립니다. 교통도 매우 발달되어 있어 접근성이 용이합니다. ktx로 한 시간 반이면 동해 바다를 볼 수 있어 광활하고 넓은 동해를 보기 좋습니다.
대관령 양떼목장
우리나라에도 알프스와 비슷한 느낌을 주는 곳이 있습니다. 바로 대관령인데요. 푸른 초원 위로 뛰어 다니는 양떼를 보면 저절로 맘이 녹아내립니다.
먹이를 주는 체험도 가능하고 직접 만질 수도 있는 곳입니다. 동물을 좋아하는 분이라면 당일치기 국내 힐링 여행지로 아주 좋은 곳입니다.
주변으로 오대산과 휘닉스파크, 평창 등을 방문하기 좋은 위치이기도 합니다.
해남 땅끝마을
힐링의 시간은 가능한 현재 상황과 환경에서 멀리 떨어지면 더 좋은 것 같은데요. 머리속의 생각과 동떨어진 생각을 할 수 있는 곳이 좋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해남의 땅끝마을은 최적의 힐링 장소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전망대에서 바라보는 바다와 마을은 저절로 평온한 마음이 들게 만듭니다.
해상 케이블카도 마련되어 있고 모노레일도 있어 쉬운 여행이 될 수 있습니다.
제주도 올레길
좀 더 멀리 떠나보는 것은 어떤가요? 비행기를 타고 제주도로 가면 마치 해외에 나간 것 같은 이국적 풍경을 접할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 사람들이 가장 사랑하는 여행지이면서 볼 것과 체험할 곳이 많기도 합니다.
오름에 올라 내 마음을 훌훌 털어보는 것도 좋습니다. 한라산을 오르시려면 서둘러 나서보세요. 내려올 때는 발걸음이 보다 가벼울 것입니다.
주변에 폭포와 절벽을 낀 해안, 올레길과 제주 갈치가 기다리고 있습니다.
제천 치유의 숲
제천은 아름다운 호수와 경치 좋은 곳으로 유명합니다. 국가에서 운영하는 치유의 숲은 잘 가꾸어진 숲에 힐링을 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당일치기로 둘러보기도 좋은 곳이며 여행에 필요한 교통편도 잘 마련되어 있습니다. 주변으로 청풍호반의 케이블카와 탁사정 계곡, 옥순봉 출렁 다리, 청풍 랜드, 청풍 문화재 단지가 있는데요.
하루에 다 보지 못할 만큼 방문할 수 있는 곳이 매우 풍부한 국내 힐링 여행지입니다.
삼척 레일바이크
강원도에서 비교적 사람들의 방문이 덜한 곳이 삼척입니다. 강릉이나 속초를 자주 가신 분이라면 삼척으로 힐링 여행을 떠나보세요.
바다를 따라 레일바이크에 몸을 싣고 달리다 보면 어느새 근심과 걱정이 사라질 것입니다. 대금굴에 들어서면 언제 그랬냐는 듯 웅장한 자연의 위용에 압도 당하게 됩니다.
이사부 사자공원에 들러 산책을 즐길 수도 있습니다. 이밖에 죽서루와 덕봉산 생태 탐방로를 방문하면서 하루를 마감해 보셔도 좋을 것입니다.
거제 바람의 언덕
거제도에는 드라이브를 즐길 수 있는 해안 도로와 함께 곳곳에 힐링이 되는 장소가 많습니다. 특히 바다가 아름다운 절경이 계속 펼쳐지는 곳이기도 합니다.
아름다운 외도나 돌고래로 유명한 씨월드가 아니더라도 바람의 언덕에 오르는 것 만으로도 힐링이 될 수 있습니다. 풍차의 아름다운 위용에 빠져 보시기 바랍니다.
이 밖에도 동그란 돌로 유명한 몽돌 해수욕장, 바다의 금강산이라고 불리는 해금강 등 주변에 아름다운 곳이 매우 많습니다.
한려해상국립공원
거제도에서 바람의 언덕과 외도만 방문하면 조금 아까운 코스가 될 수 있습니다. 바다와 섬의 절경을 가장 잘 볼 수 있는 곳이 해금강이기 때문입니다.
300년의 시간 동안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은 곳으로 유람선을 타고 기암괴석의 사이를 다녀 보세요. 보통 외도와 보타니아를 관람하는 페키지로 많이 운영이 됩니다.
해금강은 국립공원의 일부로 가까이 다가가 보면 신비로운 전설을 품은 다양한 경치를 마주하게 됩니다. 일출이 유명한 사자 바위와 십자 동굴에서 소원을 빌어 보시기 바랍니다.
파주 헤이리 예술인마을
거창한 힐링 여행이라고 단정하지 않더라도 커피 한잔의 여유만 찾을 수 있다면 헤이리마을도 추천 드립니다. 파주에 위치한 헤이리 마을은 예술인들이 하나 둘 모여 생성된 곳입니다.
다양한 건축과 문화 체험을 할 수 있는 곳이 많습니다. 카페와 베이커리 혹은 음악다방과 공방이 마련되어 있어 즉석 체험과 수업을 받을 수 있습니다.
파주의 자유로를 타고 가는 동안에도 주변에 유명한 관광지가 많습니다. 프로방스와 임진각, 감악산 등 여러 곳을 함께 둘러보아도 좋을 것입니다.
단양강 잔도길
떡갈비가 유명한 단양으로 떠나보세요. 유명한 고수동굴의 관람할 수 있습니다. 패러글라이딩도 할 수 있고 짚와이어도 탈 수 있는 액티비티를 제공합니다.
그 중에서도 저는 힐링 공간으로 잔도길 트레킹을 추천 드립니다. 절벽을 따라 높이 걸쳐 만들어진 이 잔도길은 총 1.12km에 이르는 길이를 가지고 있습니다.
남한강의 아름다운 풍경과 함께 만천하 스카이워크를 걸어 보세요. 강물에 비치는 철교는 신비롭기까지 합니다. 중간 중간 바닥이 뚫린 곳은 아찔하지만 흥미롭습니다.
힐링의 시간을 걷는 것으로 충분히 채울 수 있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홍천 알파카월드
비발디파크와 오션월드, 수타사와 악기 박물관이 있는 홍천에 가 보는 것도 추천을 드립니다. 동물을 직접 만지고 볼 수 있는 기회는 마음을 따뜻하게 하고 근심을 덜어줄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 최대의 숲속 동물 월드이면서 감성 여행지인 알파카 랜드입니다. 동물과 어우러지는 시간은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생명의 소중함과 배려와 함께함의 행복을 느낄 수 있는 곳으로 추천을 드립니다.
여수 밤바다
이미 이제는 너무나도 유명해진 마음의 힐링이 되는 바다가 있습니다. 여수라는 이름만 들어도 벌써 힐링이 되지 않으신가요?
해상 케이블카를 타고 여수 하늘을 날아 보시기 바랍니다. 밤이면 바닷가로 펼쳐지는 맛집 투어에도 참여해 보시기 바랍니다.
아늑한 남해는 역동적인 동해와 비교해 한적한 느낌입니다. 마음을 차분하게 내려놓고 힐링하기 좋은 곳으로 추천 드립니다. 주변으로는 아쿠아플라넷, 아르떼뮤지엄을 방문할 수 있습니다.
춘천 남이섬
메타세콰이어 길로 유명한 춘천의 남이섬으로 힐링 여행을 떠나보는 것은 어떠신가요? 남이섬은 나미나라 공화국이라는 명칭으로 독립을 선포했는데요.
재미있는 여권 만들기부터 여행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가평나루에서 배를 타고 7분을 가면 46만평의 남이섬에 도착하는데요.
하루를 꼬박 걸어다녀도 다 볼 수 없는 크기로 많은 산책로와 오솔길이 있습니다. 걷다가 힘들면 투어버스를 타도 되고 유니세프의 나눔열차를 타실수도 있습니다.
스무개의 정원으로 꾸며진 곳곳이 모두 아름다운 힐링 공간으로 좋습니다. 타조와 연꽃을 볼 수 있는 것은 덤이네요.
우포늪
자연이 숨쉬는 곳 우포늪은 경남 창녕에 위치합니다. 세계자연 유산으로 선정된 곳으로 엄청난 넓이를 자랑하는데요. 여의도의 3배 크기입니다.
오랜 역사를 간직하면서 다양한 종의 동식물이 함꼐 어우러지는 이곳은 생태공원이 가장 유명합니다. 이색적이고 신비로운 공간을 찾아 힐링의 시간을 보내보세요.
아침고유수목원
가평은 다양한 여행지가 많은 곳인 것 같네요. 가평군의 아침고요수목원은 우리나라에서 가장 큰 수목원으로 10만평의 크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달빛정원과 하경 정원 등의 테마들로 꾸려진 이곳은 다양한 체험도 할 수 있는 곳입니다. 오색별빛정원전이 열리는 야외 정원에는 겨울 밤의 빛나는 정취를 관람할 수 있습니다.
빛의 예술을 온몸으로 느껴 볼 수 있습니다.
정리하며
이상으로 국내 힐링 여행지를 둘러 보았습니다. 가본 곳도 있을 테고 아마 가보고 싶은 곳이 생겼을 수도 있습니다.
지금 당장이 아니더라도 힐링이 필요한 순간이면 한 번 떠올려 보시기 바랍니다. 아마도 충분한 힐링의 시간을 가질 수 있을 것입니다.
몸과 마음을 추스리고 스트레스를 훌훌 날려 버리세요. 건강하고 행복한 여러분의 일상을 항상 응원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