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 우정여행은 특별한 추억을 만들어 주는 곳을 찾아 보세요. 액티비티가 함께 해도 좋을 것입니다.
평소 가 보지 않았던 특별한 장소를 방문하는 시간도 괜찮을 것 같은데요. 오늘은 남자들의 우정을 다질 수 있는 여행 장소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남자 우정여행
말하지 않아도 통하는 남자들만의 세계에서 여행은 또 다른 즐거운 시간입니다. 평소 술자리나 게임으로 다져 진 관계라면 더더욱 색다른 경험을 만들어 줄 것인데요.
화려한 볼거리나 현란한 시간이 아니더라도 충분히 재미있을 만한 여행지를 모아 보았습니다. 지금 바로 만나 보겠습니다.
문경
즐길 거리와 볼 거리가 많은 첫 번째 여행 장소로 문경을 추천 드립니다. 문경은 문화의 도시이면서 인터렉티브하고 액티비티한데요.
하늘을 나는 패러글라이딩이나 짚라인 체험은 기본으로 가능한 곳입니다. 이 밖에도 영화 촬영 장소와 함께 문경세재 여행지들은 즐거운 한 때를 보내기 좋습니다.
누가 장군이 되고 누가 임금이 되어 볼까요? 에코랄라와 고모산성에서 과거 여행을 해 보시기 바랍니다. 넷플릭스 드라마 ‘킹덤’의 한 장면이 떠오를 것입니다.
남한산성
남한산성은 가까운 듯 먼 여행지입니다. 평소에 그만큼 잘 안 가보는 곳이기도 한데요. 드라이브를 떠나기도 좋고 하루나 이틀 머무를 수 있는 곳입니다.
시간이 많지 않은 분들이라면 거리나 시간을 고려해 좋은 여행지라고 생각합니다. 접근성도 뛰어나고 주변에 맛집과 복합 시설들이 많이 있어 연계한 여행도 괜찮다고생각됩니다.
남문과 북문을 걸어 보는 것도 좋습니다. 성곽길을 걸으며 평소 하지 못한 이야기도 할 수 있을 것입니다. 분위기에 취해서 말이죠.
고성 스쿠버다이빙
더 멀리 떠날 수 있는 시간이 되신다면 고성으로 한 번 가 보는 것은 어떤가요? 고성은 특히 더 남자들이 좋아하는 곳인데요.
우선 밀리터리 체험을 할 수 있는 곳이 있습니다. 게임에서만 서로의 경쟁이었는데 이번에는 실전에서 해 보는 시간을 만들어 보세요.
그리고 스쿠버 다이빙을 할 수도 있습니다. 잠깐의 교육과 함께 깊은 바다로 잠수하는 경험은 정말 짜릿할 수 있는 남자 우정여행 장소입니다.
순간의 선택으로 액티비티와 역사 탐방이 결정됩니다. 전망대 등정과 박물관 체험에 이어 화진포나 아야진 해변 등지에서 시간을 보내기도 좋습니다.
지리산
젊음의 상징으로 트래킹을 다녀 와 보는 것은 어떤가요? 그것도 지리산을 말이죠. 지리산은 산이 멋지고 젊음과 생동감이 넘치는 곳입니다.
섬진강 줄기를 따라 구례 여행과 화엄사 탐방도 해 보시기 바랍니다. 지리산은 사계절 모두 다양한 모습을 보여주는 곳으로도 유명합니다.
지리산은 구례에서 출발하는 코스가 좋습니다. 노고단을 오르기 전 수락 폭포와 지리산 온천을 만날 수 있습니다. 아찔하면서도 빼어난 광경을 보여주는 사성암은 500m 높이로 오르기 적당한 사찰입니다.
이 밖에도 야생화압화 전시관이나 운조루의 고택 탐방도 추천을 드립니다. 운이 좋으면 구례의 5일장 체험도 가능할 것입니다.
포항 호미반도
포함 역시 교통편이 잘 되어 있고 바다와 산과 도시의 조화가 멋진 곳입니다. 오랜 시간을 견뎌온 보경사를 올라 보는 것도 좋은 남자 우정여행 시간이 됩니다.
호미곶은 포항의 대표적인 해안입니다. 다양한 조형물과 공원을 만들어 손님들을 맞이합니다. 이 밖에도 철길숲이나 생태 공원이 곳곳에 있습니다.
요즘 가장 인기가 있는 곳 중 하나인 환호공원도 빠질 수 없습니다. 스페이스워크는 하늘을 달리는 공간을 구성하여 보는 것 만으로도 감탄이 절로 나옵니다.
정동진 정동심곡
남자 우정여행으로 해돋이를 계획하고 있다면 정동진도 괜찮은 곳입니다. 정동진은 항상 연말이면 해돋이 관광객이 넘치는 곳입니다. 하지만 해돋이가 아니더라도 이제는 너무 좋은 관광지가 되었습니다.
정동심곡 바다부채길은 바닷길을 따라 해안을 산책하기 좋아 먼저 달려가 보시기를 추천 드립니다. 이 외에도 모래시계공원은 여러 전시와 체험을 가능하게 해 주는 곳입니다.
마지막으로 레일바이크로 바닷바람을 맞으며 달려 보는 시간도 추천 드립니다.
여주 남한강
엑티비티를 원하는 분들이라면 레프팅은 어떠신가요? 땀을 흘리고 힘을 쫙 빼면 우정이 생각보다 더 깊어지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축구를 하거나 게임에 몰두한 시간만큼 커지는 거 같은데요. 남한강을 따라서 여행을 해 봐도 좋습니다.
세종대왕릉을 시작으로 파사성을 지나 여주 신륵사 강변 유원지에서 시간을 보내셔도 좋습니다. 목아 박물관과 강천보 트래킹에 이어 남한강 레프팅도 좋을 것입니다.
여주는 아울렛 역시 유명합니다. 오가는 길에 쇼핑이나 식사를 하기 좋아 들러 보셔도 좋을 것입니다.
담양 죽녹원
담양은 다양한 여행지가 공존하는 곳으로 복합 여행을 원하는 분들이라면 가기 좋을 것입니다. 가장 유명한 담댱의 죽녹원은 필수 코스로 다녀오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어디서도 볼 수 없는 대나무의 멋진 풍경과 신비로움이 있는 곳인데요. 이 밖에도 담양 관방제림 역시 자연의 아름다움이 살아 있습니다.
담양은 식영정이나 용흥사 같은 곳에 올라 경치를 보는 시간도 가지고 메타 프로방스에 들러 아기자기한 즐거움을 느낄 수도 있습니다.
제천 청풍호반
제천도 신나는 액티비티와 멋진 저수지가 많은 곳입니다. 문화재단지에서의 관람도 빠지지 않는 볼거리인데요.
제천의 청풍랜드에 마련된 번지점프와 빅스윙을 경험해 보시기 바랍니다. 떨어지는 순간 근심 걱정을 다 날려 버리는 남자 우정여행의 묘미가 있는 곳입니다.
제천은 의림지가 보통의 저수지라고 생각하면 오산인데요. 용추 폭포와 이어지는 산책로는 솔 향기가 넘쳐 납니다. 폭포 위의 유리 전망대도 꼭 들러 보시길 추천 드립니다.
한려해상공원
멀리 떠날 준비가 된 분들이라면 남해의 섬들을 투어 해 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섬 투어는 고단할 거라고 생각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해상 공원의 빼어난 경관은 스트레스를 날려버리는 시간을 만들어 줄 것입니다. 힐링을 제대로 하고 싶은 친구들과의 여행을 준비한다면 더 없이 좋은 곳이라고 생각됩니다.
한국에서 꼭 가 봐야 할 여행 장소로 선정되는 곳으로 통영에서 사천과 여수까지 이르는 광대한 해상의 공원입니다. 한려수도에서 100여개에 이르는 섬들 사이를 다녀 보세요.
양양 서핑
양양에서는 낙산사가 아마 가장 유명할 것인데요. 이 밖에도 하조대의 등대 역시 가 보면 좋은 곳입니다.
휴휴암은 바다와 하나 되는 사찰로 풍경에 입이 다물어지지 않는 멋진 곳입니다. 의상대와 주전골 계곡은 언제나 맑은 물과 경치로 가슴이 뻥 뚫리는 곳입니다.
양양이 남자들의 우정여행으로 좋은 이유는 바로 윈드 서핑을 함께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서핑의 시간은 금방 지나가는데요. 양양은 파도도 적당해서 많은 사람들이 서핑을 즐기는 곳입니다.
부산 광안리
여행으로 좋은 곳은 항상 공통된 장소가 있습니다. 그런 곳이 아마도 강릉이나 부산 혹은 여수 정도일 텐데요.
부산은 화려하게 큰 도시와 멋진 해변을 가진 곳입니다. 태종대를 둘러보는 시간은 항상 행복한데요. 그 중에서도 카페가 많고 멋진 다리가 매력적인 광안리를 먼저 들러 보세요.
편의 시설이 다양하면서 부산의 랜드 마크이기 때문입니다. 부산을 들르면 벡스코, 범어사, 해동 용궁사 등에도 필수로 갔다 오면 좋습니다.
여러 문화가 복합적으로 어우러지는 부산은 항상 가 보면 좋은 여행지입니다.
평창 월정사 전나무숲
평창도 남자들이 좋아할 여행 장소 중 하나 입니다. 그 중에서도 월정사를 가장 먼저 추천을 드립니다. 굳이 종교적인 이유가 아니더라도 사찰의 규모나 들어가는 길목이 아름답기 때문입니다. 월정사에 들렀다면 상원사에도 함께 들러 보시길 추천 드립니다.
아득하고 고즈넉한 사찰 여행의 시간을 보내 보세요. 겨울이라면 평창은 휘닉스파크가 유명한데요. 이 밖에도 송어 축제를 즐길 수도 있습니다. 크지는 않지만 백룡 동굴도 괜찮은 체험이 될 수 있습니다.
양떼 목장과 허브 나라 농원은 여자들이 대체로 좋아하는데요. 하늘 목장은 남자들도 좋아하는 곳입니다. 웅장한 프로펠러가 줄지어 있어 드라이브를 하기 좋은 곳입니다. 이 밖에도 알펜시아의 알파인 코스터도 좋습니다. 짜릿한 스피드를 느끼기 좋은 시간을 만들어 줍니다.
인제 원대리 자작나무숲
좀 더 힐링이 되고 조용한 여행을 다녀오고 싶은 분들이라면 인제의 원대리 자작나무숲을 강력하게 추천 드립니다.
자작나무숲은 여러 갈래의 둘레길 코스가 있는데요. 시간에 맞춰 둘러 보시면 시간 가는 줄 모르는 곳으로 유명합니다.
인제에는 우리나라에서 가장 먼저 생긴 자동차 테마파크가 있습니다. 바로 스피디움인데요. 제대로 된 서킷 카트를 체험할 수 있는 곳으로 짜릿한 스피드가 압권입니다. 편안한 복장으로 지금 바로 스릴 만점의 모터 스피드를 체험해 보시기 바랍니다.
대천
마지막으로 대천과 보령을 추천 드립니다. 서해의 매력은 동해와는 또 다른 재미가 있는데요.
대천은 여러 액티비티 시설이 함께 있어 더 좋습니다. 해수욕을 즐기고 머드 축제를 즐기면서 짚트랙을 타고 스카이 바이크를 즐길 수 있습니다. 카트 타기와 해안에 마련된 서바이벌 코스도 즐겁습니다.
대천은 개화 예술공원이 유명합니다. 이곳은 카페는 물론 여러가지 체험을 동시에 할 수 있어 좋습니다. 문화 공간이면서 음악과 미술이 하나가 됩니다. 작은 동물원과 허브 랜드가 갖춰져 있습니다.
성주산 휴양림에서 1박을 해 보셔도 좋습니다. 휴양림만의 분위기가 또 만만치 않게 좋거든요.
내용 정리
남자 우정여행으로 다녀 올 만한 괜찮은 여행 장소들을 알아 보았습니다. 우정이 깊어지는 시간은 그리 오래 걸리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좋은 장소에서 좋은 친구와 보내는 짧은 시간들은 긴 추억과 여운을 남깁니다. 일상의 힘이 되고 행복이 되어질 남자들만의 우정 여행을 지금 계획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