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 혼자 국내여행 이곳만은 꼭 가봐야 할 13곳은?

남자 혼자 국내여행에 관심이 있으신가요? 혼자 여행이라고 뭐 어디든 못 가겠어요? 쁘띠 프랑스나 에델바이스 같은 곳은 피하면 될 거에요.

그럼 전국에 너무 아기자기하지 않아도 꽤 바람 쐬기 좋은 여행지들이 많을 건데요. 오늘은 남자 혼자 바람 쐬는 국내 여행 장소를 알아 보겠습니다.

 

남자 혼자 국내여행

혼자라는 단어가 붙으면 뭔가 심심하고 쓸쓸할 거라는 편견은 날려 버리세요. 드라이브를 해도 좋고 자전거를 타도 좋아요.

멀지 않은 곳도 충분히 여행의 묘미가 있는데요. 항상 고민을 넘어 현지에 가 보는 것이 정답입니다. 그럼 어디로 가보면 좋을지 함께 보겠습니다.

 

부산 광안리

부산 광안대교

자, 그럼 가장 먼저 부산으로 가 보실까요? 혼자 여행하기 좋은 첫 번째 여행지입니다. 부산은 남녀노소 막론하고 언제든 가면 즐거운 곳인데요.

여행을 간다고 했을 때 가장 먼저 떠오르기 좋은 장소입니다. 우리나라 제 2의 도시로서 문화 시설도 좋고 편의시설이 잘 되어 있는 것도 장점인데요. 숙소도 세련되고 고급스럽습니다.

부산은 해수욕장도 많아요. 송정 해수욕장이나 해운대, 광안리 등 이름만 들어도 설레는 곳들이라고 생각되는데요. 둘러보기 좋은 해동 용궁사는 산책하기 딱 적당한 곳이에요.

혼자서 더 즐거운 감천 문화마을 투어도 추천을 드릴께요. 한적한 골목을 돌며 정취를 느끼다 보면 여행 시간이 다 지나가 있을지도 모르겠네요.

 

춘천과 가평

가평 아침고요수목원

서울에서 가까운 곳을 둘러 볼까요? 그렇다면 춘천이 떠오르지 않으시나요? 여행의 시간이 길다면 춘천과 함께 가평을 같이 둘러보는 여행이 좋은데요.

멀지 않은 지역적 특성도 그렇고 함께 체험하기 좋은 것들도 많아요. 소양호를 중심으로 숙소를 마련해서 주변을 들러 보세요. 가평에는 유명산 휴양림과 함께 아침고요수목원이 유명한데요.

수목원에서 머무르지 않아도 충분히 산책이 될 수 있습니다. 남이섬에 들르는 것 역시 빼 먹을 수 없는데요. 남이섬은 여러 개의 테마가 한데 어우러지는 자연 친화적인 곳입니다.

 

강릉 해안도로 드라이브

강릉 정동심곡 바다부채길

다음은 강릉입니다. 강릉은 정말 많은 여행 장소들이 있습니다. 그래서 만약 차가 있다면 드라이브를 하면서 한 바퀴 둘러보는 것도 좋은데요.

꼭 차를 가지고 여행을 가지 않더라도 충분히 즐기기 좋은 교통이 발달되어 있기도 합니다. 강릉 카페 거리는 남자 혼자서도 멋진 바다를 보면서 차 한잔을 하기 좋은 남자 혼자 국내여행 코스라고 생각이 되는데요.

강문해변이나 통일공원 솔향 수목원, 월화거리 등 볼 곳이 많고 다양합니다. 강릉은 전동진과 함께 여행 코스를 계획해도 충분히 즐기기 좋습니다.

 

강화도 마니산 참성단

강화도

강화도 역시 서울에서 멀지 않은 곳으로 교통이 편리해 접근성이 좋은데요. 하나의 거대한 문화제같은 강화도는 다양한 역사적 흔적들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선사시대부터 내려오고 있는 고인돌유적이 아니더라도 광성보나 고려궁지 같은 곳들이 멋지게 맞이하는 곳인데요.

마니산의 참성단을 한 번 올라 보시기 바랍니다. 멋진 경관까지 걷는 시간은 무료하지 않는데요. 경치도 좋고 거리도 짧아 힐링이 제대로 될 수 있습니다.

보문사나 고려궁지, 광성보 등 볼 거리도 다양한 강화도는 남자 혼자 국내여행지로 최적이라고 생각되네요.

 

전주 한옥마을

전주 한옥마을

전주는 전통이 살아 숨 쉬고 있는 몇 안 되는 정말 찐 도시입니다. 전주에 비빔밥만 먹어도 그게 어디겠어요?

전주 한옥마을 투어는 외국인들이 많아 함께 어울려 돌아 보셔도 좋겠네요. 전주의 객리단길과 함께 가장 유명하고 핫한 전주 여행 장소라고 생각됩니다.

수목원도 있고 청연루아중호수, 자만 벽화마을 같은 여행지들이 꽤 독특하고 매려있습니다. 오송제 생태공원이나 덕진공원 같은 공원을 걷거나 난장에 들러 체험 시간도 만들어 보세요.

 

충주 탄금대

충주호

충주도 빼 놓을 수 없는 남자 혼자 국내여행 장소라고 생각이 되는데요. 가장 먼 저 가보면 좋은 곳이 수주팔봉과 함께 탄금대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이 경치는 정말 어디에 내 놓아도 빠지지 않을 빼어난 멋진 매력을 발산하는데요. 해외 어느 아름다운 여행지 못지 않다고 자부할 수 있겠네요.

충주호도 호수에서 즐길 수 있는 놀거리가 있는데요. 카페도 있어 주변을 둘러보고 쉬어가기 좋습니다. 충주 목계솔밭 역시 산책으로 좋고 출렁다리 건너기도 언제나 행복한 체험입니다.

 

남원 광한루원

남원 광한루원1

다시 전라도입니다. 남원은 이도령과 성춘향으로 더 유명한 곳인데요. 고전에 등장하는 다양한 곳들을 둘러보는 것도 나름 재미있지 않을까요?

오작교는 언제 가 보겠어요. 남원은 광한루원이 가장 중심이 되는 여행지인데요. 이곳을 주변으로 교룡산성 투어, 만복사지 방문, 오작교, 완월정 등을 들러보면 좋습니다.

시간이 된다면 승월교오감만족숲 공원 산책 등을 하고 남원 관광단지 체험을 마치면 됩니다.

 

거제도 자연휴양림과 외도

거제

멀리 남해로 떠나 볼까요? 남해에도 동에서 서로 다양한 예쁘고 멋진 곳이 있는데요. 거제도는 그 중심에 있다고 볼 수 있겠네요. 굳이 케이블카를 타지 않아도 말이에요.

바람의 언덕은 그 필수 코스입니다. 언덕베기 풍차의 바람소리도 감상해 보셔야죠. 남자 혼자 국내여행으로 드라이브를 하면서 다니기도 아주 좋은 곳인데요. 반려동물과 함께 여행다니기도 참 좋은 곳들입니다.

거제도와 가까운 외도 역시 꼭 들러봐야 할 뷰 맛집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거제도의 자랑 맹종죽 테마파크와 자연휴양림도 남해의 자연을 바탕으로 하는 멋진 곳이라고 생각됩니다.

 

여수 낭만버스

여수

자, 그럼 이제 여수로 가 볼까요? 섬이 많고 해변이 아름다운 여수에는 낭만버스가 기다리고 있는데요. 멀리서 여수를 갔다면 가장 잘 여수를 알 수 있는 방법이 도시투어가 아닐까요?

그런 부분에서는 이 낭만버스가 제격이라고 생각됩니다. 해설가가 투어 중 안내 설명을 하기 때문에 충분히 눈요기가 되는데요 곳곳에 들러 직접 땅을 밟고 공기를 마시기만 하면 됩니다.

여수에는 웅천 친수공원이나 이순신 공원, 돌산 공원, 여수 해양 공원 같은 공원이 참 많은데요. 공원 산책도 한 코스로 넣어도 되겠네요. 아쿠아플라넷을 들르거나 오포대천사벽화마을 투어도 추천을 드립니다.

 

경주 동궁과 월지

경주

역사가 살아 있고 유물이 끝없이 쏟아져 나오는 거대한 문화유산이 있습니다. 바로 경주인데요. 경주에서는 기르는 강아지도 유물에 밥을 먹는다고 할 정도입니다.

경주 여행은 보문단지를 중심으로 시작하시면 좋습니다. 보문관광단지는 여러 숙소와 편의시설이 몰려 있습니다. 그리고 다양한 여행지로 이동이 좋은 위치이기도한데요.

차가 있으면 충분히 드라이브를 즐기기 좋은 거리 풍경을 가진 경주입니다. 남자 혼자 국내여행 장소인 경주는 왕릉이나 첨성대, 불국사이미 너무 유명한데요. 그 곳을 벗어나더라도 동궁과 월지의 아름다운 야경은 빼 먹지 말아야 할 곳입니다.

월정교의 물에 비친 환상적인 건축 풍경과 함께 말이죠. 국립 박물관과 경주월드, 경주 타워에서 신나는 시간을 보내고 추억의 달동네에 올라 과거로의 시간 여행도 해 보시기 바래요.

 

제천 청풍랜드

제천

제천은 맑은 바람이 있고 밝은 달이 비추는 마을이라고 하는데요. 청풍명월 제천도 남자 혼자 국내여행 장소로 추천을 드립니다. 청풍호반에서 보내는 잠시의 시간도 절대 허투루 사용되지 않을 거라고 생각해요.

보는 즐거움도 큰 제천은 케이블카도 타고 번지점프도 할 수 있는 곳입니다. 물론 호수에서 배를 타는 것도 가능하네요.

청풍문화재단지도 문화유산이 보존된 가치 있는 곳으로 사랑을 받는데요. 옥순봉 출렁다리를 건너고 청풍호반에서 케이블카를 타는 것 역시 꽤 괜찮은 여행이라고 여겨집니다.

제천의 치유의 숲과 의림지, 탁사정계곡은 자연과 하나 되어 힐링 할 수 있는 곳입니다.

 

서울 광화문-남산-명동

서울타워 남산

대한민국의 수도이자 우리나라에서 가장 발전되고 핫한 도시 서울도 여행으로 제격인데요. 서울에 살고 있는 분들도 다른 지역으로의 이동이 평소에는 그리 많지 않아요.

그리고 서울 이외의 지역에 살고 있는 분들이라면 더욱 서울을 여행하고 싶어 할 것입니다. 서울은 분명 남자 혼자 국내여행으로 적당하다고 생각이 들어요.

강남의 멋지고 세련된 곳들을 들러보는 것도 나쁘지 않은데요. 신촌과 홍대를 중심으로 한 여행, 성수와 서울숲 주변의 여행, 여의도와 한강을 중심으로 한 여행도 괜찮은 테마입니다.

가장 기본적인 여행은 남산을 중심으로 명동, 남대문, 광화문, 청계천, 경복궁, 북촌, 인사동, 종묘, 창덕궁, 대학로, 창경궁, 광장시장, 동대문으로 이어지는 여행이라고 생각됩니다.

 

충북 단양 만천하 스카이워크

단양 도담삼봉

마지막으로 단양을 소개해 드립니다. 단양은 자연을 그대로 보존하면서 개발이 잘 되어 있는 남자 혼자 국내여행 장소입니다.

그 중에 만천하 스카이워크단양 잔도길은 짜릿하고 즐거운 기분을 체험하게 하는데요. 도담삼봉 투어와 함께 시루섬 전망대까지 여러 곳을 돌아볼 수 있는 곳입니다.

고수동굴도 유명하죠. 안 가본 분들은 꼭 들러 보세요. 웅장함이 그대로 몸 깊이 전해지는 곳인데요. 멋진 단양은 패러글라이딩을 하거나 아쿠아리움 구경, 단양시장구경도 재밌을 것입니다.

 

 

여행을 심심하지 않도록 하는 여행의 다양한 파트너들을 소개합니다. 휴대할 수 있는 제품과 사용해야만 하는 상품들이 있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젠하이저 해드폰

젠하이저 해드폰

디테일한 음 하나 하나를 다 잡아주는 와잉어리스 젠하이저 모멘텀4와 여행을 함께 해 보세요. 오롯이 살아 있는 음은 튜닝이 없어도 경이로움을 선사합니다.

60시간의 압도적인 재생 시간을 가지고 있는데요. 단 5분만 충전해도 4시간을 거뜬히 사용할 수 있는 것도 매력입니ㅏ.

 

쿤달 여행용 세트

쿤달 여행 세트

여행을 가게 되면 꼭 가져가야 하는 필수 여행 세트가 있는데요. 번거롭게 하나씩 챙기기 힘든 남성들에게 적합한 여행 세트입니다.

꼭 필요한 클렌징폼, 바디워시, 샴푸, 바디로션, 트리트먼트 이 다섯가지로 여행을 편안하게 해 보세요. 고급진 파우치에 담겨 사용도 편리합니다.

 

소니 해드폰

소니 해드폰

완벽하게 설계되어 디테일이 구성 하나하나 달라진 해드폰을 소개합니다. 더 푹신해진 소재로 귀를 조용히 감싸는 이 해드폰은 아주 가볍습니다.

무소음으로 부드럽게 조절되는 슬라이더와 매트한 소재가 미니멀한 디자인을 완성시켰습니다. 한층 진보된 최고의 성능으로 압도적인 퍼포먼스를 느껴 보세요.

 

글 마무리 하기

남자 혼자 국내여행 장소들은 이렇게 언제든 반기고 있네요. 혼자라고 해서 외롭지는 않을 것입니다.

혼자 여행을 떠나는 것도 어쩌면 그 나름대로의 의미와 즐거움이 클 수도 있으니까요. 항상 가까운 곳에서 행복을 찾아 보세요. 그리고 떠나보는 실제 체험 여행을 추천 드립니다.

 

추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