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들도 피부 관리는 필수입니다. 그러나 화장품 종류와 순서를 몰라 어려워하는 분들이 많죠. 여러분들은 남자 화장품 뭐 바르 나요? 여행을 많이 다니는 분들이라면 더더욱 화장품을 종류가 아닌 제대로 순서에 맞춰 사용할 필요가 있어요. 외부 노출에 피부는 더 예민하거든요. 제가 이번에 정리한 내용은 여러분이 쉽게 이해하고 기억할 수 있도록 도와드릴 거예요.
남자 화장품 순서
화장품 바르는 순서는 기본적으로 피부 상태에 따라 달라질 수 있지만, 일반적으로 다음과 같은 순서를 따르면 됩니다.
클렌징
먼저 얼굴을 깨끗이 세안합니다. 클렌징폼이나 젤을 사용해 피부에 남아있는 노폐물을 제거해 주세요.
토너(스킨)
세안 후, 토너나 스킨을 발라 피부결을 정돈하고 남아있는 노폐물을 닦아줍니다. 피부가 건조해지지 않게 해주고, 다음 단계의 제품들이 잘 흡수될 수 있도록 도와줘요.
에센스/세럼/앰플
이 단계에서는 영양과 수분을 공급해주는 제품을 발라주세요. 이 세 가지 중 하나만 사용해도 괜찮아요. 피부 상태에 따라 골라 사용하세요.
로션/에멀전
에센스를 바른 후에는 로션이나 에멀전을 사용해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고 보호막을 형성합니다.
크림
마지막으로 크림을 발라 수분을 가두고 피부를 보호합니다. 특히 건성 피부라면 이 단계는 꼭 필요해요.
선크림
외출할 때는 자외선 차단제를 잊지 말고 발라주세요. 피부를 자외선으로부터 보호하는 데 필수적입니다. 남자 선크림 바르는 순서는 위의 스킨 로션은 기본으로 바른 후에 사용하면 좋아요.
쉽게 기억하는 팁
위의 순서는 기본적인 지침이니, 본인의 피부 타입과 상황에 맞춰 조정할 수 있어요. 그럼 이렇게 다양한 것들을 어떻게 기억할 수 있을까요?
줄임말 만들기
“클토에로크선”처럼 앞글자만 따서 외워보세요. 단순하지만 꽤 효과적이랍니다.
아침과 저녁으로 나누기
아침에는 “클토로선”, 저녁에는 “클토에로크”로 기억하세요. 아침에 선크림만 추가하면 끝이니까요.
습관화하기
매일 아침과 저녁, 같은 시간에 동일한 남자 스킨케어 루틴을 반복하세요. 반복하면 자연스럽게 익숙해집니다.
화장품 사용 요령
모든 단계를 기억하고 실천하는 게 귀찮다면, 올인원 제품을 사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에요. 스킨, 로션, 에센스 등이 합쳐진 제품으로 간편하게 관리할 수 있답니다. 특히 여행이나 외출 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어요.
피부 타입에 맞는 제품 선택
지성 피부라면 오일 프리 제품을, 건성 피부라면 오일이 포함된 제품을 사용하는 게 좋아요.
수분 충전하기
건조한 계절이나 건조한 피부라면 수분 크림을 꼭 챙기세요.
선크림은 필수
특히 햇빛이 강한 날에는 반드시 SPF 30 이상의 선크림을 사용해 피부를 보호하세요.
올인원 제품 주의사항
올인원은 남자 화장품 추천으로 좋긴 한데요. 이 제품만 사용할 경우, 개별 제품을 사용하는 것보다는 효과가 조금 떨어질 수 있으니 상황에 맞게 선택하는 게 중요해요. 저는 그래도 올인원을 고집하는건 비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