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일치기 놀러갈만한곳으로 서울 여행을 떠나 보세요. 서울에서는 하루를 시간 내서 돌아다녀 볼 만한 곳들이 많은데요. 그렇다고 하루만에 모든 것을 다 보는 것은 사실상 불가능에 가깝죠. 그래서 대표적으로 꼭 들러야 하는 곳들을 모아 보았습니다.
당일치기 놀러갈만한곳 서울
한 곳 한 곳 모두 가 보면 좋겠지만 서울은 알다시피 메가 시티에요. 그래서 한 거점을 잡아서 그 곳을 둘러보는 것이 시간을 가장 잘 보낼 수 있는 방법이에요.
경복궁 + 북촌 한옥마을
서울을 대표하는 경복궁을 투어 해 보세요. 경복궁은 서울역에서도 그리 멀지 않아서 쉽게 접근이 가능한데요. 우리나라 제 1의 관광지이면서 가장 아름다운 문화제로 손꼽히기도 하죠. 근처 북촌 한옥 마을을 함께 투어 하는 것을 추천 드려요. 한복 대여점이 많아서 여기서 대여를 해서 경복궁과 북촌을 다녀 볼 수 있을 거에요.
명동 + 청계천 + 광화문광장
문화와 쇼핑의 거리 명동도 빼 놓을 수 없겠죠. 쇼핑과 먹거리 투어만 하다 보면 금방 하루가 갈 거에요. 근처에 바로 청계천과 광화문 광장이 있기 때문에 광화문에서 시작해 청계천을 걷다가 명동으로 올라오는 코스가 가장 안정적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동대문 DDP + 이화벽화마을
세련된 미래 건축물 같은 동대문의 DDP도 서울에 오시는 분들이 꼭 들르죠. 저녁에는 조명 쇼나 루미나리에 전시도 있고요. 안에서는 전시와 맛집 방문이 가능해요. 바로 옆에 동대문을 지나 이화벽화마을을 올라 보시면 옛 서울의 성곽을 따라 다양한 모습의 카페들을 만날 수 있습니다.
남대문 + 남산
남대문에서 여행을 시작해 보는 것도 좋은데요. 신세계 백화점 근처에 있는 남대문을 쇼핑한 후에 케이블카를 타러 남산 입구로 올라가 보세요. 택시를 이용해도 되고 걸어도 멀지는 않아요. 아래에서는 남산 돈가스를 시식하고 케이블카를 타고 남산을 올라 전망을 관람할 수 있습니다.
월드컵경기장 + 하늘공원
2002년의 함성을 간직한 월드컵경기장은 영화관과 쇼핑몰을 운영하면서 큰 공원을 조성해 놓았습니다. 호수 주변을 산책한 후에 옆에 있는 하늘공원을 꼭 올라 보세요. 꼭대기에 올라가면 새로운 풍경이 눈앞에 펼쳐집니다.
이태원 + 한강진 + 한남동
외국인들이 주로 찾는 곳이지만 많은 젊은이들의 청춘 해방 구역이기도 해요. 얼마 전에 불의의 사고가 있어서 조금 침체가 되어 있기는 한데요. 그래도 볼거리가 많고 세련된 사람들이 많이 모여서 멋진 광경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한남동은 비싼 건물이 많기로 유명한 곳이죠. 한강진 역 근처에는 편집샵이 많이 몰려 있어 소소한 구경거리가 많습니다.
롯데타워 + 롯데월드
우리나라에서 가장 높은 건물인 롯데타워에서 식사와 쇼핑과 여가를 충분히 즐길 수 있는데요. 롯데월드에만 들러도 놀거리와 탈거리가 충분하죠. 봄이면 석촌호수 둘레길은 사람으로 가득해요.
여의도공원 + 한강 + 선유도
벛꽃축제가 되면 여의도에 사람들이 몰려가요. 그리고 연말을 맞아 화려한 불꽃 축제도 열리는 곳인데요. 여의도는 다채로움을 많이 가지고 있죠. 세계 제일의 순복음교회, 자유로운 한강 공원, 멋진 선유도 공원까지 세트로 묶어서 보시면 딱 하루 코스입니다.
국립중앙박물관 + 전쟁기념관
문화 체험을 하려는 분들이나 아이들이 있는 분들은 중앙박물관과 전쟁기념관을 추천 드릴께요. 학습의 기회와 함께 여러 다양한 체험을 경험하기 좋은 장소들입니다.
인사동 + 종로 + 조계사
전통 문화 체험과 오랜 서울의 거리를 보고 싶은 분들은 종로 일대를 다녀 보세요. 인사동은 좌로는 경복궁, 우로는 동대문, 위로는 북촌, 아래로는 명동과 청계천이 있어요. 다른 곳으로 이동하기 좋은 위치이기 때문에 적당히 시간을 보내기 좋아요.
서울숲 + 성수동 카페
서울숲은 규모가 아주 상당한 서울 대도심의 숲이에요. 그리고 근처에 카페로 유명한 성수동이 자리하고 있죠. 성수동 카페 거리와 커먼그라운드 방문, 서울숲 거닐기는 힐링을 하기 좋은 시간을 선사해 줄 거에요.
대학로 + 창경궁 + 광장시장
대학로와 연결되는 창경궁과 창덕궁 투어도 좋아요. 가까이에 빈대떡이 유명한 대규모 광장시장이 있어서 시장을 돌아 보시면 됩니다. 종묘 – 광장시장 – 대학로 – 창경궁 – 창덕궁 코스로 다녀 보세요.
홍대 + 연트럴파크
문화와 젊음의 상징이 된 해방구, 홍대는 한번은 꼭 가 보는 곳이죠. 홍익대학교 앞으로 해서 연트럴파크 공원으로 이어지는 길을 따라 여러 문화들이 공존하고 맛집과 쇼핑 거리가 있어요.
가로수길 + 강남
세련된 곳에 가서 쇼핑하고 맛집도 가고 유명한 건물들을 다녀 볼 분들은 강남으로 가셔야 하는데요. 강북에 비해서 강남은 특별한 문화 시설을 관람한다기 보다는 보는 맛과 멋진 풍경을 보러 가는 여행이 될 거에요.
대학 투어
마지막으로 서울에 있는 대학 투어를 추천 드릴께요. 학업의 연장선이면서 미래를 꿈꾸고 새로운 도전과 희망을 찾아볼 수 있는 시간이 될 수 있는데요. 고등학생 자녀를 둔 가족의 여행이라면 대학 투어 일정 만으로도 충분히 보람이 있는 서울 여행이 될 수 있습니다.
결론
당일치기 놀러갈만한곳 서울로 떠나 보세요. 오늘 제가 소개해 드린 곳만 보더라도 대략 족히 30곳 이상인데요. 저 중에서 한 두 곳을 함께 묶어서 다녀 보실 수 있을 거에요. 여행은 언제나 새로운 에너지를 충전 시켜 주는 힘이 될 거에요.
<추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