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과 경기 지역에서 당일치기 지하철 여행을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코스들을 소개해 드릴게요. 거창한 여행 계획이 아니더라도 가볍게 떠날 수 있게, 서울 근교 당일치기 여행지로 여러 가지 테마와 지역별로 나누어 볼만한 곳과 즐길 거리를 항목별로 정리해 보았습니다.
서울 당일 치기 지하철 여행 코스
1. 서울로7017 & 만리재길
서울역 2번 출구에서 시작해 보행로로 재탄생한 서울로7017을 걸어보세요. 1970년에 지어진 고가도로가 2017년에 사람들을 위한 산책로로 변신했어요. 다양한 꽃과 나무, 설치미술, 작은 무대 등이 있어요. 서울로 끝자락 만리재길에는 트렌디한 카페와 맛집이 많으니 브런치를 즐기기에 딱이에요.
2. 낙산공원
혜화역 2번 출구에서 도보로 접근할 수 있는 낙산공원은 서울의 전경을 한눈에 볼 수 있는 곳이에요. 옛 성곽길을 따라 산책하며 과거와 현재가 어우러진 풍경을 즐길 수 있고, 특히 야경이 아름다워 사진 찍기 좋은 명소에요.
경기도 지하철 여행
1. 오이도
4호선 오이도역에서 내려 오이도의 다양한 매력을 즐길 수 있어요. 선사유적공원에서 역사적인 체험도 하고, 옛 시인의 산책길을 따라 걷다가 바다를 감상해보세요. 오이도 음식문화거리에서는 신선한 조개구이와 바지락칼국수를 맛볼 수 있어요. 당일치기 바다여행으로 추천을 드립니다.
2. 팔당역 자전거 여행
경의중앙선 팔당역에서 자전거를 대여해 한강변을 따라 달려보세요. 자연 속에서 자전거를 타고 한강의 아름다운 풍경을 만끽할 수 있는 코스에요.
3. 송도 센트럴파크
인천 1호선 센트럴파크역에서 내리면 송도의 현대적인 매력을 느낄 수 있어요. 송도한옥마을과 센트럴파크를 걸으며 도시 속 자연을 즐길 수 있답니다.
4. 왕송호수 레일바이크
1호선 의왕역에서 내려 바로 왕송호수로 이동해보세요. 레일바이크를 타며 호수 주변을 돌아다니는 재미있는 체험을 할 수 있어요.
5. 수원 화성
서울역에서 수원역까지 지하철로 이동 후,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된 수원 화성을 둘러보세요. 역사적인 가치와 아름다운 경관을 자랑하는 곳으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도 마련되어 있어요.
추가 추천 코스
1. 남양주 물의정원
잠실역에서 빨간버스 1670번을 타고 석실입구역에 내려 남양주의 물의정원을 방문해보세요. 한강변에 위치한 이곳은 산책하기 좋고, 자연 속에서 여유로운 시간을 보낼 수 있어요.
2. 일산 호수공원
홍대입구역에서 빨간버스 200번을 타고 강선마을에 내려 일산 호수공원을 방문해보세요. 드라마 촬영지로도 유명한 이곳에서 호수를 배경으로 산책하거나 피크닉을 즐길 수 있어요.
서울과 경기 지역에서 당일치기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지하철 여행 코스, 어떠신가요? 지하철을 타고 쉽게 갈 수 있는 곳들이라 교통비도 절약되고, 시간도 효율적으로 쓸 수 있어 좋답니다. 차없이 당일치기 여행으로 알찬 하루 계획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