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중교통 1박2일 여행을 떠나 보시겠어요? 대중교통이 잘 마련된 우리나라는 언제나 1박을 할 수 있는 위치에 좋은 여행지가 있습니다.
1박2일은 부담이 없이 시간을 보내기도 좋은 기간인데요. 오늘은 1박 2일로 여행을 하기 좋은 여행지를 알아보려고 합니다.
대중교통 1박2일 여행
1박 2일의 일정으로 여행을 하더라도 대중교통 여부에 따라 여행지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자가용을 사용하지 않으면 최대한 교통편이 편리해야 할 것입니다.
교통이 좋고 어디든 접근이 좋은 여행지는 어디가 있을까요? 대중교통으로 좋은 1박의 여행지를 지금 알려 드리겠습니다.
경주
역사적으로 중요하고 볼 거리가 풍부한 곳 중 가장 대표적인 곳이 경주입니다. 신라의 찬란한 문화 유산을 그대로 간직한 곳으로 안압지의 물빛에 비친 동궁이 아름다운 곳입니다.
첨성대와 석굴암을 비롯해 불국사와 대릉원 등은 여행의 하이라이트입니다. 역사책에서만 보던 유물들을 보는 시간은 즐겁습니다. 박물관은 수많은 종류의 유적을 잘 보관하고 보여줍니다.
포석정에 들러 옛 선조들의 유희를 느껴 보세요. 경주는 교통이 발달하고 주변 숙박 편의 시설이 아주 훌륭합니다.
부산
여행에서 빼 놓을 수 없는 여행지가 부산이 아닐까요? 당장 광한리와 해운대는 언제나 즐거움이 가득한 곳입니다.
자갈치 시장에서 부산의 정도 느껴 보세요. 근처 해동용궁사 투어와 함께 태종대와 범어사 등도 유명한 대중교통 1박2일 여행지로 좋습니다.
산책 코스도 많고 최신 첨단 시설과 멋진 건축물들이 빼곡한 바다 뷰를 감상해 보시기 바랍니다. 벡스코도 괜찮고 서면 관광도 좋습니다. 어디든 발 닿는 곳이 여행지인 부산입니다.
충주 여행
충청북대에 위치한 충주는 대한민국의 중심 위치입니다. 차령산맥과 소백산맥이 만나며 남한강이 흐릅니다. 충주호를 중심으로 동선을 짜는 것이 좋습니다.
교통이 편리한 이곳에는 유명한 탄금대를 추천 드립니다. 또한 고구려천문과학관을 들를 수 있습니다. 이 밖에 활옥동굴과 목계솔밭 등이 있습니다.
의외의 여행지로 비내섬과 삼탄 유원지에 들러 보셔도 좋습니다. 물과 자연이 어우러지는 풍경에 힐링 되는 시간이 될 것입니다. 온천 여행으로도 좋은데요.
강릉 경포대 여행
강릉은 경포대를 중심으로 아름다운 바다와 기념 공원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산과 바다를 두루 여행하기 좋은대중교통 1박2일 여행지인데요.
드넓은 모래로 이루어진 경포 해변을 걷다 보면 시원한 파도 소리에 스트레스가 해소될 것입니다. 박물관이 자리 잡은 오죽헌에 들어 조선의 역사와 문화 체험도 가능합니다.
허균과 허난설헌 기념 공원을 비롯해 아름답고 큰 경포호를 둘러보는 것도 좋습니다. 아르떼 뮤지엄은 예술 공간과 체험 문화로 아주 좋은 곳입니다.
정동진 시간 박물관과 조각공원
정동진은 서울의 정 동쪽으로 위치한 곳입니다. 정동진 역시 이틀에 걸쳐 둘러보기 좋은 곳인데요.
해돋이를 보는 것은 이제 너무나 유명한 곳이지만 다른 볼거리도 풍부합니다. 정동진 해변 주변으로 조각 공원과 모래시계 공원 등이 자리 잡고 있습니다.
시간이 쏜살같이 가는 곳이 바로 정동진의 묘미입니다. 레일바이크를 타고 해변을 따라 돌아보세요. 멋진 풍광에 스트레스를 풀어줍니다. 이 밖에도 바다부채길 트래킹과 정동심곡 산책을 추천 드립니다.
진해
벚꽃의 대표 고장이 진해인데요. 아름다운 꽃 축제의 고장 진해는 남해에 위치해 서울에서는 멀 수 있습니다. 하지만 교통편이 편리해 언제든 갔다 오기 좋습니다.
진해 해양 공원과 환경 생태 공원은 자연과 하나 되는 시간이 될 것입니다. 벚꽃으로 유명한 여좌천이나 경화역은 그냥 지나칠 수 없는 곳입니다.
드림파크와 제황산 공원, 맛집과 볼거리 많은 중앙 시장과 해사 박물관도 대중교통 1박2일 여행으로 둘러보기 좋습니다.
서울 투어
만약 지방에 거주하는 분들이라면 서울에서 1박 2일을 보내시는 것도 즐거운 여행이 될 수 있습니다. 남산과 타워에 오르는 것도 충분히 즐거운 여행입니다.
가장 기본적인 코스로는 남산 주변에서 주위를 둘러 보는 것입니다. 우선 남산 근처로는 남대문시장, 광화문 광장, 명동, 청계천, 동대문, 경복궁, 종묘, 이태원, 동대문시장이 있습니다.
이런 곳을 모두 둘러 보려면 1박 2일이 좋습니다. 물론 지하철도 잘 갖춰져 어디든 쉽게 접근이 가능합니다. 걸어서 돌아보아도 서너곳은 금방 갈 수 있는 접근성이 뛰어납니다.
담양 죽녹원
담양으로 떠나는 여행도 즐거운 자연 탐방 시간이 될 수 있는데요. 가장 대표적인 담양의 유원지는 죽녹원과 메타세콰이아길 입니다.
담댱 관방제림은 단풍이 아름다운 곳으로 인기가 많습니다. 또한 담양에는 금성산성이 자리 잡고 있는데요. 다양한 종류의 여행지가 많아 두루 둘러볼 수 있는 곳입니다.
이 밖에도 소쇄원과 용마루길, 담빛예술창고와 메타 프로방스 등도 인기 있는 여행지로 추천을 드립니다.
여수 여행
훌쩍 어디론가 떠나고 싶을 때 가장 먼저 생각나는 곳 중에 하나가 여수가 아닐까 생각되는데요. 이제는 밤이면 바다가 보고 싶어지는 곳이기도 합니다.
돌산공원이나 아쿠아플라넷 등은 가족 나들이로 가기 좋은 곳입니다. 해상 케이블카 역시 여수에서 꼭 체험해 봐야 할 놀 거리인데요. 투명한 바닥으로 인해 바다를 나는 기분을 느껴 볼 수 있습니다.
오동도와 향일암의 신비로움에 감탄하는 것도 잠시입니다. 따뜻한 여수에는 벽화마을과 하멜등대 등 예술과 문화가 공존하는 곳입니다.
변산반도 국립공원
변산반도는 내소사가 유명합니다. 규모도 크면서 산에 포근하게 자리한 사찰로 가는 길이 아름다운 곳입니다. 단풍이 오색찬란한 곳이며 독특한 건축물과 대웅전이 세월을 이야기하는 곳입니다.
채석강 또한 층층이 쌓인 것 같은 바위들의 기암괴석은 절로 흥분하게 만듭니다. 세월의 신비를 그대로 보여주는 곳입니다.
이 밖에도 직소폭포의 웅장함, 줄포만갯벌생태공원의 신비로움, 적벽강이 위용을 만나보세요. 마지막으로 전라좌수영세트장에 가서 드라마의 한 장면에 나오는 주인공이 되어 보아도 좋습니다.
춘천과 강촌 여행
춘천은 언제나 청춘이 생각나는 여행지입니다. 강촌과 춘천의 여행에 통기타가 떠오르는 이유이기도 한데요.
춘천을 대표하는 것으로 닭갈비와 함께 남이섬이 쌍벽을 이룹니다. 자연이 멋지고 맛의 고장으로 유명한 대중교통 1박2일 여행지 입니다.
청평사 또한 아름다운 산책로와 절로 유명합니다. 강촌레일바이크는 신나는 엑티비티 시간을 만들어 주는 여행입니다. 주변으로는 물레길에서 카누를 타거나 제이드가든 수목원에서 힐링의 시간을 가질 수도 있습니다.
남원 여행
전북의 남원도 대중교통 1박2일 여행지로 좋습니다. 남원은 광한루원이 가장 유명한 여행지입니다. 춘향전의 고향으로도 유명한 지역으로 역사와 문화가 살아 숨 쉬는 지역입니다.
연못에 세개의 섬이 있는 삼신산이나 오작교에 오르면 이도령과 춘향의 이야기가 살아납니다. 남원에는 실상사를 비롯해 향교와 교룡산성 등이 유명한 곳입니다.
에어레일은 허공을 가르는 남원의 랜드마크입니다. 시립 박물관과 남원랜드는 어린이들과 함께 가족 나들이로도 좋은 여행지입니다.
용인 여행
용인은 서울에서도 가까우면서 지방에서도 충분히 교통이 좋은 여행지입니다. 한국 민속촌으로 대표 되는 용인은 에버랜드와 캐리비언베이가 있는 곳으로도 유명한데요.
자연 휴양림과 한택 식물원, 농촌 테마파크 같은 자연 친화적인 관광지도 있습니다. 호암 미술관과 대장금 테마파크에서 문화 관광의 시간도 가져 보시기 바랍니다.
보정동에 들러 카페 거리에서 커피 한 모금에 휴일의 여유를 만끽하세요. 이 밖에도 어린이 박물관, 다이노스타, 백남준 아트센터는 색다른 즐거움을 보여줍니다.
거제와 외도 여행
바람의 언덕으로 인기가 많은 거제 역시 풍경이 아름다운 여행지입니다. 멋진 테마 공원으로 만들어진 외도 또한 함께 가기 좋은 대중교통 1박2일 여행지인데요.
하루는 거제 내에서 여행을 하고 다음날 외도 보타니아를 다녀오는 것이 좋습니다. 거제도는 포로수용소 유적 공원과 바람의 언덕, 맹종죽 테마파크, 씨월드 등이 있습니다.
이 밖에 픅진주 몽돌 해수욕장과 해금강, 동백섬 등으로 여행을 할 수 있습니다. 한 번 가 보면 꼭 다시 들른다는 거제는 신선대와 한려수도 케이블카 투어를 끝으로 마무리 해도 좋습니다.
포천 여행
포천은 허브아일랜드가 유명한 곳입니다. 허브를 테마로 한 정원이 아름답습니다. 포천의 아트밸리는 채석장을 리모델링해 오픈 한 곳으로 새로운 복합문화를 보여줍니다.
산사원과 국립 수목원의 쉼도 좋은 여행지입니다. 한탄강 하늘다리의 아찔함, 베어스타운에서의 휴식, 평강 식물원의 힐링 등으로 이어지는 여행을 추천 드립니다.
아프리카예술박물관과 한가원은 전문 박물관으로 인기가 많습니다. 어린이가 있다면 어메이징파크에서 과학 체험을 하는 것도 추천을 드립니다.
수원 여행
수원은 역사적인 장소입니다. 특히 수원화성과 화성행궁은 1700년의 시대를 그대로 간직한 곳으로 아름다운 조선의 건축 문화를 경험하기 좋습니다.
만석공원이나 광교 호수공원에서 머리를 식히는 산책도 좋은데요. 팔달문을 지나 화성박물관에 들러 옛 유적을 관람해 보세요.
수원의 행궁동에 가시면 아름다운 벽화를 품은 마을이 있습니다. 이 밖에도 월드컵 경기장이나 장안문, 레비 브릿지도 좋은 볼 거리입니다.
삼척 액티비티와 호캉스
솔비치가 유명한 삼척에서는 해양레일바이크로 투어를 하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바다를 풍경 삼아 달려 보세요.
삼척에는 스노클링을 할 수도 있고 다른 곳에서 보기 힘든 대금굴과 환선굴 탐험도 가능한 곳입니다. 다양한 체험이 있어 심심하지 않은 지역입니다.
이사부 사자공원과 삼척 미로공원, 소한계곡, 활기치유의 숲 등에 들르면 마음의 짐을 버리고 오기 좋습니다.
호텔이 많고 편의 시설이 다양해 호캉스 하기 좋으면서 액티비티 또한 빠지지 않고 즐기기 좋습니다.
최종 정리하기
전국 방방곡곡에 대중교통 1박2일 여행으로 다니기 좋은 곳을 둘러 보았습니다. 강원도에서 경상도를 찍고 전라도와 서울을 거쳤는데요.
어디로 가 보고 싶으신가요? 콕 찍어 한 곳이 아닐 수도 있는데요. 어디든 바다가 보이든 산이 있든 언제나 즐거운 시간을 만들어주는 곳들입니다. 이번 여행은 대중교통으로 시작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