뚜벅이 국내여행은 오가는 시간에 들이는 수고를 덜 수 있는 여행 방법인데요. 주말이나 공휴일이면 더더욱 차를 가지고 여행하는 것이 부담스러울 수 있습니다.
그래서 대중교통을 이용해 충분히 다니는 것이 알찬 여행을 만들 수 있는데요. 오늘 소개할 내용은 뚜벅이 여행으로 가기 좋은 국내 여행 장소입니다.
뚜벅이 국내여행
지하철을 타고 여행을 갈 수 있는 곳들도 많은데요. 쉽게 접근이 가능한 가평이나 양평도 있고 파주나 포천, 의정부 근교도 여행하기 좋은 곳들이 많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가까운 장소는 조금 배제를 하였는데요. 인천을 시작으로 전국을 한 번 뚜벅이로 다녀 보겠습니다.
인천 송월동 동화마을
가장 먼저 인천으로 가 보겠습니다. 차만 안 막힌다면 사실 그렇게 먼 거리는 아닌데요. 쉽게 접근이 가능하면서도 다양한 주제로 여행을 하기 좋은 도시입니다.
바다가 있어 서해를 본 후에 월미도에서 에너지를 얻어 보시기 바랍니다. 차이나타운은 한 바퀴 투어를 하면서 진귀한 식재료와 낯선 풍경을 보셔도 좋습니다.
인천에서 뚜벅이 국내여행에 적합한 곳이 송월동의 동화 마을이 아닐까 생각되는데요. 금방이라도 살아날 듯한 동화 속의 캐릭터가 반기는 곳입니다.
인천은 소래포구의 조개구이와 생태공원 탐방도 추천을 드립니다. 인천에서 인천대공원이나 청라의 호수공원 같은 공원 산책도 추천을 드립니다.
전북 군산 은파 호수 공원
군산은 김제, 서천, 익산을 인접한 곳으로 멋진 서해 풍경이 아름다운 뚜벅이 국내여행지입니다. 군산에서 가장 유명한 이성당은 집으로 돌아오는 길에는 꼭 들러서 허기를 달래 보세요.
은파호수공원의 동편은 쉬기 편하고 뷰가 멋져 뚜벅이 여행이 적당한데요. 경암동 철길마을을 시작으로 근대역사 박물관이나 초원 사진관을 차례로 다녀 보시기 바랍니다.
군산의 다양한 풍경은 대한민국의 근현대와 맞물려 있어 과거로의 시간 탐방을 할 수 있습니다.
경북 문경새재 도립 공원
문경은 하루 종일을 걸어도 질리지 않을 풍경들을 마주할 수 있어 좋은 뚜벅이 국내여행지입니다. 문경새재 관문을 통과할 때 마나 만나는 풍경도 아름답고 고모산성도 멋진 곳입니다.
문경의 에코랄라 테마파크는 복합 박물관으로 되어 있는데요. 영화 세트장이나 영상 테마파크를 충분히 둘러 보시기 바랍니다.
이 밖에도 용추계곡의 시원함에 단산 모노레일의 풍경을 더해 보세요. 옛길 박물관은 문화 유산이 많은데요. 유산이 아니더라도 아름다운 곳입니다.
대구 두류 공원
대구역을 벗어나면 가장 먼저 핫한 거리인 동성로를 가실 것입니다. 과거의 명성은 조금 줄어들었지만 상징성이 있는 곳으로 서울의 명동에 해당하는 곳입니다.
앞산으로 가셔서 케이블카를 타고 공원을 둘러 보는 것도 좋습니다. 두류공원은 저수지와 아름다운 트래킹로드가 있어 더 없이 좋은데요.
대구의 E월드나 팔공산 갓바위 보기, 김광석길로 꼭 가 보기도 추천을 드립니다. 수성못이나 83타워 역시 힐링하기 좋은 곳들입니다.
전남 여수 향일암
여수의 향일암은 들어가는 입구가 환상적이에요. 커다란 바위 틈을 뚫고 들어가면 마주하는 바다 풍경이 황홀함을 가져다 줄 것입니다.
여수의 해양 공원과 돌산 공원 같은 곳들도 잠시 쉬면서 둘러 보기 좋은 여수의 명승지인데요. 고소동 벽화 마을을 거니는 재미도 이색적인 즐거움을 줄 것입니다.
여수의 케이블카도 풍경이 아름답기로 유명합니다. 루지를 체험할 수 있는 테마 파크도 있어 다양한 엑티비티까지 가능한 뚜벅이 국내여행 장소입니다.
경남 거제 매미성
매미성이라고 들어 보셨나요? 아직도 바다에 인접해 절벽 위에 세워지고 있는데요. 매미성은 아주 유명한 곳이 되었습니다.
아마 뚜벅이 여행으로는 제격이라고 생각되는 곳인데요. 신선대 전망대를 올라 풍경을 보는 시간도 가져 보세요.
산책하기 좋은 지역은 맹종죽 테마파크도 있습니다. 대나무숲에 둘러쌓여 시간을 보내다 보면 여행으로 스트레스를 한방에 날릴 수 있습니다. 공곶이 정원과 포로수용소 박물관, 흑진주 몽돌해변까지 거를 것이 없는 뚜벅이 국내여행지입니다.
부산 해동 용궁사
부산으로 달려가서 해운대와 광안리 해수욕장을 가보고 싶으시죠? 그 전에 해동 용궁사를 먼저 둘러 보는 것은 어떨까요?
해안가 절벽에 세워진 이 사찰은 풍경도 멋지지만 바람소리와 파도 소리의 만남에 저절로 즐거워지는 곳입니다. 부산에서는 범어사를 들러도 좋고 태종대를 둘러보는 것도 추천을 드립니다.
충분히 돌아 보셨으면 송도에 가셔서 케이블카를 타면 됩니다. BIFF 영화 거리나 감천 문화마을 투어, 용두산 공원 오르기, 광안대교를 보며 멍 때리기도 꼭 해보세요.
담양 죽녹원
뚜벅이 국내여행으로 좋은 담양은 자연 속의 힐링 시간을 책임질 곳입니다. 가장 대표적인 곳이 관방제림과 죽녹원 그리고 메타세쿼이아 가로수길인데요.
세 곳 모두 안 보면 후회될 풍경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밖에도 금성산성을 오르면 천 년 세월의 위용 앞에 감탄사가 연발합니다. 식영정과 명옥헌, 소쇄원 같은 곳은 자연과 하나 되는 우리나라의 멋진 건축물을 만나게 되는데요.
가마골 생태공원에서 계곡과 폭포를 만나도 좋습니다. 메타 프로방스에서 작은 유럽을 마주해 보는 주변 탐방 시간도 경험해 보세요. 혼자 여행다니기도 아주 좋은 담양입니다.
전주 한옥 마을
전주로 가셔서 한옥마을을 둘러 보세요. 한복 체험도 하고 전통 놀이를 직접 해 볼 수도 있습니다. 외국인이 특히 많은 국내 여행지로 시간 가는 줄 모르고 돌아다니게 됩니다.
전주의 경기전을 돌아 자만 벽화마을까지 내닫으면 전주의 매력에 푹 빠질 텐데요. 전주 비빔밥으로 허기를 달랜 후 난장 테마 파크와 오목대에 가 보시기 바랍니다.
전주는 다양한 버스 상품으로도 나와 있어 특히 더 둘러보기 좋습니다. 아중호수의 아름다움과 풍남문의 위용도 보고 오세요. 아, 연꽃이 아름다운 덕진공원이 빠졌네요.
경주 역사 탐방
경주에서 어디 한 곳을 선택해서 뚜벅이 국내여행으로 좋다고 하기가 힘드네요. 사실 경주는 도시 전체가 하나의 문화제라고 생각하시면 되는데요.
불국사, 대릉원, 석굴암은 역사책을 통해 충분히 보셨을 것입니다. 걷기 좋은 곳은 아마도 동궁과 월지 그리고 월정교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이 세곳은 야경도 꼭 보셔야 할 곳입니다.
보문관광단지와 황리단길도 들러서 경주의 멋을 제대로 느껴 보시기 바랍니다.
정동진 바다부채길
마지막 뚜벅이 국내여행 장소는 정동진입니다. 그 중에서도 단연 정동심곡 바다부채길이 정동진의 최고 명소가 아닐까 생각하는데요.
멋진 풍경을 마주하고 걷는 시간이 순식간에 흘러갑니다. 모래시계공원과 시간박물관도 다른 곳에서 볼 수 없는 조형물들로 잘 꾸며져 있습니다.
하슬라미술관이나 조각공원을 비롯해서 볼거리가 가득한데요. 레일바이크를 타고 해변을 달려 보는 것도 재밌는 체험입니다.
해당 게시물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과 트립닷컴 제휴마케팅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 수수료를 쿠팡과 트립닷컴으로 제공받습니다.
애플 에어팟
다양한 크기의 이어팁과 포스 센서, 터치 제어가 편리한 에어팟으로 여행을 즐겁게 해 보세요. 라이트닝 케이스는 맥 세이프 충전이 가능하고 랜야드 루프를 갖추고 있습니다.
공간을 음향으로 채우는 개인 맞춤형 기술이 구현됩니다.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이 탁월하고 허용 모드가 완벽한 조화를 이룹니다.
블랙야크 배낭 베스트팩12
트레일러닝이나 바이크 라이딩에 최적화된 배낭이 있습니다. 어깨끈 포켓이나 등판 옆 지퍼는 수납이 아주 편리합니다.
젖은 옷을 넣기도 좋고 스틱을 수납할 수도 있는데요. 레인 커버가 제공되는 멋진 배낭을 알아보세요.
글 마무리
뚜벅이 국내여행은 드라이브를 하면서 체력이 소비되는 것을 피하기 좋습니다. 남겨 놓은 에너지는 여행을 하면서 충분히 즐거움으로 소진될 텐데요.
차가 없기 때문에 대중교통이 편리하고 이동이 쉬워야 하는 곳들로 선별을 한 내용이었습니다. 11곳 외에도 힐링 되는 괜찮은 여행지가 많으니 천천히 블로그를 둘러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