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가 와도 즐거운, 베트남 우기 여행 BEST 7

베트남 여행을 준비하고 계신가요? 베트남의 날씨는 정말 매력적인데, 그 중에서도 우기(장마철)는 생각보다 매력적인 시기랍니다. 하지만 우기는 언제고, 여행을 가도 괜찮을까요? 오늘은 베트남의 우기우기에도 좋은 여행지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가방에 우산을 넣고 출발할 준비 되셨나요?

 

베트남의 우기란?

베트남은 길게 뻗은 나라라서 지역에 따라 우기가 조금씩 다르답니다. 하지만 이 시기에도 하루 종일 비가 오는 건 아니에요. 오전엔 맑다가 오후에 스콜성 비가 내리는 식이라 오히려 시원하게 여행할 수 있어요.

북부 베트남은 5월부터 10월까지가 우기고, 중부는 대략 9월부터 12월까지 우기가 이어져요. 남부는 5월부터 11월까지가 우기랍니다.

 

2. 우기 때 날씨

우기에는 습도가 굉장히 높아요. 비가 자주 내리기 때문에 공기가 꽉 찬 느낌을 받을 수 있어요. 하지만 베트남 특유의 더운 날씨 덕분에 비가 그치면 금방 다시 햇빛이 뜨는 경우도 많죠. 그래서 날씨 대비가 필수에요. 우산이나 방수 기능이 있는 신발을 챙기면 더 좋겠죠?

베트남 그랩이용하기

 

우기에도 매력적인 베트남 여행지 7곳

 

1. 하롱베이 (Halong Bay)

베트남 하롱베이

우기에도 매력적인 베트남 대표 여행지 중 하나인 하롱베이! 우기 동안 비 내리는 바다 위의 섬들이 몽환적인 풍경을 만들어줘요. 안개가 섞인 풍경은 사진 찍기에도 멋진 배경이 된답니다.

 

2. 사파 (Sapa)

베트남 사파

사파는 베트남 북부의 산악지대로, 우기에도 푸른 논밭과 시원한 공기를 자랑해요. 특히 트레킹을 좋아하신다면 우기 사파의 풍경을 놓치지 마세요. 비가 와도 대자연 속에서의 경치는 그 자체로 힐링이죠.

 

3. 호이안 (Hoi An)

베트남 호이안

우기 동안 호이안은 더욱 낭만적이죠. 특히 등불 축제가 열리는 시기엔 비가 오든 말든 거리가 빛나는 듯한 분위기를 연출해요. 강변을 따라 걷는 동안 살짝 내리는 비도 분위기를 더해준답니다.

 

4. 달랏 (Dalat)

달랏 린푸옥 사원 베트남

베트남의 ‘작은 유럽’이라 불리는 달랏은 해발 고도가 높아서 우기에도 시원한 기후를 자랑해요. 비가 오면 더 선선해지니 걷기 좋은 날씨에요. 꽃과 자연을 사랑하는 사람에게는 최고의 선택!

 

5. 나트랑 (Nha Trang)

베트남 나트랑

냐짱은 우기에도 해변에서 놀기에 좋답니다. 우기가 있다고 해도 항상 비가 오는 건 아니니까요. 비가 잠시 그친 틈에 바다를 즐기거나, 다양한 해양 스포츠를 체험할 수 있어요.

 

6. 후에 (Hue)

베트남 후에 티엔무 사원

고대 왕국의 수도였던 후에는 우기에도 여행객이 많이 찾아요. 비가 오는 동안 유적지나 사원을 돌아다니며 비의 운치를 느낄 수 있어요. 고즈넉한 분위기 덕분에 비가 더욱 잘 어울리는 도시랍니다.

 

7. 푸꾸옥 (Phu Quoc)

베트남 푸꾸옥

베트남 남부에 위치한 푸꾸옥은 우기에도 온화한 날씨를 자랑해요. 비가 오더라도 해변은 여전히 아름답고, 스노클링이나 다이빙을 즐길 수 있어요. 무엇보다 저렴한 숙박비로 호화로운 휴양을 즐길 수 있답니다.

 

우기 여행을 준비할 때 팁

 

1. 우산과 방수 장비 필수

우기라면 뭐니뭐니해도 우산과 방수 신발은 필수에요. 비가 언제 내릴지 모르니 가볍고 휴대성 좋은 우산을 챙기는 게 좋아요.

 

2. 현지 날씨 앱 체크하기

날씨는 그날그날 달라질 수 있어요. 베트남 현지 날씨 앱을 깔아두면 여행 계획을 세울 때 큰 도움이 될 거에요.

 

3. 비 오는 날에도 갈 수 있는 실내 관광지

비가 오면 실내 관광지를 미리 체크해 두면 좋아요. 박물관, 미술관, 카페 등 다양한 실내 명소가 많으니 미리 알아두세요.

 

결론

베트남 우기 여행, 생각보다 매력적이지 않나요? 비가 오더라도 새로운 매력을 발견할 수 있는 곳이 많아요. 중요한 것은 여행지와 시기를 잘 선택하는 것이겠죠. 우기에 떠나는 베트남 여행은 잊지 못할 경험이 될 거에요. 우비만 챙기면 여러분도 멋진 우기 여행을 떠날 준비가 된 거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