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정여행 추천 남자편 여자편 Best 17

우정여행 추천으로 남자들이 좋아할 만한 여행지와 여자들이 좋아할 여행지가 나뉠 것입니다. 여행을 좋아하는 분들은 어디든 가기만 하면 좋을 것인데요.

그래도 이왕이면 좀 더 남녀로 구분해서 알아보면 좋을 것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우정여행을 떠나기 좋은 여행지를 남자와 여자로 나누어 알아보려고 합니다.

 

우정여행 추천-남자편

남자들의 우정 여행은 힘들고 어려운 것을 함께 나누는 여행을 좋아할 것입니다. 물론 편안한 여행과 안락하고 아름다운 여행지도 좋아합니다.

하지만 오늘은 좀 더 액티비티를 즐기거나 스케일이 좀 큰 여행지를 소개해 보려고 합니다. 어떤 여행지가 남자들에게 어울릴까요?

 

지리산 트래킹

지리산 노고단

언젠가는 한 번 가 보고 싶다는 지리산을 가장 먼저 추천을 드립니다. 지리산은 청춘의 낭만이 함께하는 곳으로 멋진 여행 장소인데요.

산신을 모시는 지리산의 노고단에 올라 보시기 바랍니다. 해돋이를 보는 추억도 함께 만들기 좋습니다.

오르는 길은 험난해도 함께 했다는 추억은 오랜 시간 곱씹을 수 있는 행복이 될 것입니다. 지리산에 오르시면 구례의 치즈랜드나 화엄사 등에 들러 보셔도 좋습니다.

 

남한강 래프팅

레프팅

누군가 한 명은 떨어질 때까지 내달리는 바나나 보트를 타 보세요. 남한강은 다양한 래프팅을 즐기기 좋은 여행 장소입니다.

특히 여름이면 물놀이 천국이면서 우정여행을 떠나온 사람들로 북적입니다. 단합을 위한 장소로 적합한데요.

멋진 풍경이 있는 강천보, 여주보, 이포보에서 사진도 남기고 자전거도 타 보세요. 남한강 물길을 따라 난 자전거길을 함께 달려도 좋을 것입니다.

 

청주에서 하늘 날기

청주 스카이다이빙

제대로 한 번 하늘을 날아보는 것은 어떤가요? 분명한 것은 이보다 더 짜릿한 체험은 없다는 것입니다.

청주는 한국에 있는 단 하나의 스카이 다이빙 장소입니다. 영화에서나 보던 장면을 직접 경험하는 스릴 만점의 우정여행 추천 장소입니다.

스트레스도 훌훌 날려 버리고 우정은 차곡차곡 쌓일 것입니다. 함께 하늘을 난 기억은 영원할 것입니다.

 

대천 축제 현장

대천 짚트랙

대천은 행사가 많고 축제가 유명합니다. 근처의 보령에서는 세계적인 머드 축제가 매년 개최되기도 합니다.

대천에서는 스카이 바이크를 타는 시간이 즐겁습니다. 바다를 보면서 공중에서 짝을 지어 패달을 밟아 보세요. 땀은 나겠지만 그만큼 신나는 곳입니다.

바로 옆에는 짚라인이 있는데요. 높은 타워에서의 활강은 시간이 순식간에 사라질 것입니다. 우정여행은 제천 해변의 다양한 맛집과 술집에서 마무리 할 수 있습니다.

 

삼척의 바다 접수

삼척 스노클링과 대금굴, 환선굴

삼척은 물이 맑은 강원도의 대표 여행지입니다. 그리고 그 맑은 물을 유유히 즐길 수 있는 스노클링이 대표적인 액티비티입니다.

물이 워낙 맑아서 투명한 카누를 타고 다니는 체험도 적극 추천합니다. 물살이 심하지 않아 힘이 별로 들지 않는 장호항은 항상 웃음이 넘치는 곳입니다.

삼척에서는 유명한 레일 바이크가 있는데요. 제천의 바이크처럼 바다 풍경을 감상하기 적합한 우정여행 추천지입니다.

 

제천 번지점프

제천 청풍랜드 번지점프

번지점프를 하는 시간은 어떨까요? 보통 혼자 가거나 여자친구와 갈 때는 쉽게 오르지 못하는 곳입니다.

그런데 남자들끼리 우정 여행이라면 아주 신이 나는 시간이 될 수 있습니다. 서로의 담력을 자랑하는 시간이겠네요.

제천은 케이블카를 타도 보는 주변의 자연환경이 어느 곳에 뒤지지 않은 빼어난 풍경을 담고 있습니다. 호수와 자연이 만나 완벽한 작품이 되는 청풍호반으로 달려가 보시기 바랍니다.

 

인제 스캐드 다이빙

번지점프를 위에서 소개해 드렸는데요. 이 스캐드 다이빙은 타워에 올라 줄이 없이 떨어지는 방식입니다.

물론 아래에 그물이 있어 출렁이는 그물에 안전하게 착지를 할 것입니다. 하지만 50미터 상공에서 줄이 없다는 것은 공포 체험을 하기 딱 좋은 우정여행 추천입니다.

잠시의 무서움 뒤에는 짜릿하고 스릴 넘치는 시간이 있습니다. 인제는 이 밖에도 자연 휴양림이나 원대리 자작나무숲을 함께 가는 것이 좋은 여행 코스입니다.

 

제주 빅볼랜드 981파크

제주도 돌하르방

멀리 제주도로 여행을 갔다면 빅볼랜드와 981 파크를 적극 추천 드립니다.

대부분 이 곳은 액티비티를 좋아하는 분들이나 가족들이 많이 방문하는데요. 남자들의 우정여행 추천 장소로 적합한 것 같습니다.

빅볼랜드는 큰 공 안에 들어가 들판에서 뒹구는 것입니다. 독특한 체험이면서 동심으로 돌아가기 좋은 시간입니다.

또 981파크는 카트 경주를 하는 곳인데요. 스피드를 제대로 즐기기 좋은 시설로 인기가 많습니다. 제주도 하면 색달 해변이나 오름도 있고 메타세쿼이아 길과 한라산 등정도 빠질 수 없는 재미를 줍니다.

 

문경 패러글라이딩

패러글라이딩

문경에 가시면 활공랜드에서 패러글라이딩을 즐길 수 있습니다. 하늘을 나는 패러글라이딩은 유유히 하늘을 날면서 세상을 내려보는 시간을 줍니다.

자신감도 생기는 시간이 되고 우정을 함께 나누기 좋은 곳입니다. 문경엔 다양한 촬영지와 여행지가 있는데요.

영화 속 세트장이 된 곳들을 들러 사진도 찍고 고모산성에 들러 역사 탐방도 해 보시기 바랍니다. 문경은 문화와 역사가 액티비티와 공존하는 우정여행 추천 장소입니다.

 

우정여행 추천-여자편

아기자기안 여성들이 가 볼 만한 우정여행 추천 장소는 조금 들 역동적이긴 합니다. 하지만 힐리의 시간을 가지고 좋고 예쁘고 멋진 풍경을 눈에 담기 좋은 곳들을 골라 보았습니다.

남자편 못지 않은 좋은 여행지로 지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이번에는 여자편입니다.

 

인천 디스코팡팡

월미도 관람차

인천은 바다와 놀이가 있는 곳인데요. 인천의 바다에 들르기 전에 차이나타운을 먼저 들르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중국인들이 직접 운영하는 상점이 많아 맛집이 다양하고 상품이 풍부한 곳입니다. 건축이 독특하고 이국적인 곳입니다.

월미도는 인천에 가서 안 가볼 수 없는 장소인데요. 특히 재미있는 바이킹과 디스코팡팡은 꼭 타고 오세요. 한바탕 웃고 나면 찐 우정이 쌓일 것입니다.

밤에는 화려한 조명이 더 멋지고 환상적인 곳 인천을 우정여행 추천합니다.

 

거제도와 외도

외도

거제도는 바람이 머물다 가는 곳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바람의 언덕은 풍차가 멋지게 서 있는 곳으로 산책을 하기 좋습니다.

이곳에서 보는 풍경은 빼어난 거제의 산과 바다를 다 보여줍니다. 여름이면 학동 몽돌 해수욕장에 들러 물놀이를 즐겨도 좋습니다.

거제도에 가시면 외도를 꼭 가 보시기 바랍니다. 기상 상황에 따라 못 가기도 하지만 정말 아름다운 정원을 볼 수 있습니다. 유럽의 어느 성에 가야 볼 수 있을 법한 테마로 꾸며져 있습니다.

 

광주 화담숲

멀리 가지 못하는 우정여행 추천으로는 화담숲도 있는데요. 곤지암에 가시면 숲과 교감 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습니다.

카페도 있고 폭포와 호수가 있어 뭐 하나 부족하지 않은 곳입니다. 맛집 투어와 함께 모노레일을 타고 유유자적한 여행을 보내기 좋습니다.

입구부터 정상까지 부담이 없이 오를 수 있는 산책로가 젊은 숲을 반겨줍니다. 주의할 것은 예약을 미리 해야만 입장이 가능합니다.

 

진해 꽃놀이

진해

꽃을 좋아하고 많이 기르는 분들이라면 꽃놀이를 가 보는 건 어떤가요? 여자들끼리 가면 더 즐거울 수 있는 곳이 진해입니다. 진해는 벚꽃으로 항상 제일 유명한 곳입니다.

보통 가보지 않은 분들은 ‘벚꽃이 거기서 거기겠지’ 라고 생각하고는 하는데요. 막상 가 보시면 ‘아, 이게 벚꽃이구나’ 하고 감탄하고는 합니다.

진해는 바다를 인접하는 곳으로 해양공원도 잘 되어 있습니다. 호수가 멋진 드림파크와 수려한 여좌천도 빼 놓을 수 없는 곳입니다.

 

가평 프랑스 여행

쁘띠프랑스

프랑스를 그대로 옮겨 놓은 곳이 있습니다. 가평으로 가시면 쁘띠프랑스에 가 보시기 바랍니다.

이곳은 어린왕자가 살고 있을 것만 같은 곳입니다. 다양한 테마 여행이 가능한 곳으로 시간은 많이 소요되지 않습니다.

경기도에서 느끼는 유럽인 곳으로 많은 드라마가 촬영되기도 했습니다. 그만큼 예쁜 여행 장소입니다.

이곳에서 주의사항은 전시물을 보호하기 위해서 애완동물의 입장을 금지하는 곳입니다.

 

대관령 목장

평창

대관령은 목장이 유명한데요. 한국의 알프스로 불리는 곳입니다. 이곳에는 하늘과 맞닿은 초원이 아름다운 하늘 목장에서 트랙터 마차를 탈 수 있습니다.

어디에서도 본 적 없는 교통 수단인데요. 그 옛날 서부 영화에나 나올 법한 트랙터 마차를 타고 전망대까지 올라갈 수 있습니다. 말들이 뛰어노는 언덕입니다.

양떼 목장은 양이 많은 곳입니다. 양에게 먹이 주기 체험도 해 보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에코그린캠퍼스로 이름이 바뀐 삼양목장은 자연과 하나가 되는 국내 최대 목장입니다.

 

군산 철길 마을

군산

군산으로 가 보시면 사용하지 않는 철길을 따라 마을이 생성된 곳을 보게 됩니다. 철길 마을이라고 불리는 이곳은 과거와 현재가 공존하는 곳입니다.

옛날의 생활 모습을 그대로 간직한 곳으로 근현대사를 느낄 수 있습니다. 우리 부모님들이 사용하고 머물던 공간이 있습니다.

소품이 아름답고 편집샵이 많아 소소하게 즐기며 수다를 떨고 다니기 좋습니다. 우정여행 추천 장소로 딱 좋은 것 같네요.

 

여수 바다와 밤

여수

여수로 떠나는 친구와의 여행도 계획해 보세요. 거창한 짐이 필요하지는 않을 것입니다.

갑자기 떠나고 싶은 여행 장소이면서 낭만이 가득할 것 같은 곳입니다. 낮의 풍경은 케이블카를 타고 보시면 좋습니다.

밤은 야시장과 함께 조명이 야경을 환하게 만들어 줍니다. 여수는 벽화마을과 돌산공원이 가 볼 만한 곳입니다.

 

추천 여행지 정리하기

우정여행 추천으로 남자편과 여자편을 나누어 정리해 보았습니다. 기회가 된다면 좀 더 보강해서 각각의 여행 장소를 개별로 정리해 보려고 합니다.

분명 공통적으로 함께 떠나기 괜찮은 여행지도 있습니다. 우정 여행지로 월미도나 춘천은 남녀 모두 괜찮은 여행 장소가 될 수 있습니다.

수능이 끝났거나 함께 휴가를 나온 장병일 수도 있습니다. 막 결혼을 앞둔 친구와 함께 하는 여행도 즐거울 것 같네요. 우정여행을 너무 거창하게 생각하지 마시고 지금 떠나 보시기 바랍니다.

 

*여행가기 좋은 곳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