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렴한 국내 여행지로 여행을 떠나 보는 것은 어떤가요? 만약 경제적인 부담이 있다면 자연이 아름다운 곳이 좋은 여행이 될 것입니다.
비교적 저렴하게 떠나올 수 있는 여행지는 그래서 인기 있는 관광지입니다. 오늘은 저렴하게 여행을 할 수 있는 국내 여행지를 알아보려고 합니다.
저렴한 국내 여행지
저렴하다고 해서 그냥 볼 거리가 없는 여행지는 시간만 낭비할 뿐입니다. 아름다운 풍경과 즐길 거리가 많은 여행지를 찾아 보시기 바랍니다.
국내에는 조금만 돌아 보아도 아름다운 여행지가 많은데요. 가성비 좋은 여행지를 지금 알려 드리겠습니다.
남한산성
남한산성의 행궁은 경기도 광주의 제 8경 중 하나로 손꼽히는 절경을 가지고 있습니다. 전승문을 지나 동문으로 이어지는 길을 따라 걸어 보시기 바랍니다.
남한산성은 특히 야경이 아주 멋진 곳인데요. 역사와 문화가 현대의 조명과 만나 장관을 이루는 곳입니다. 가장 멋진 야경지는 서문에서 볼 수 있습니다.
유네스코 세계 문화 유산으로 지정된 곳이면서 여행객이 쉽게 방문하기 좋습니다. 북문에서 서문을 이어 남문까지 둘러보는 트레킹 코스를 추천 드립니다. 맛집과 카페는 덤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김천 직지사
직지가 유명한 곳으로 역사적인 김천의 직지사도 좋은 여행지입니다. 직지문화공원은 폭포와 테마 정원이 잘 어우러진 곳으로 피크닉을 하기 좋습니다.
이 외에도 부항댐의 출렁다리와 물문화관을 비롯해 수도산 휴양림 등도 함께 즐길 수 있는 저렴한 국내 여행지 중 하나 입니다. 교동의 연화지 역시 아름다운 풍경으로 계절마다 다양한 풍경을 만들어 냅니다.
직지사를 들어가는 길은 울창한 소나무와 맑은 계곡이 반기며 단풍의 매력이 넘칩니다. 1000개의 아기 부처도 흥미롭게 보여지는 곳입니다.
대관령 목장
강원도와 동해를 여행하기 위해서 들러야 하는 곳이 바로 대관령입니다. 너른 들판이 아름다운 대관령에는 많은 목장이 있는데요. 하늘 목장이나 삼양 목장 등도 유명한 여행지로 사랑을 받습니다.
양때목장은 직접 양들을 만지고 먹이도 주면서 체험이 가능한 곳입니다. 대관령을 이으면 주변에 스키장이나 박물관도 연계가 됩니다. 자연의 아름다움을 눈과 마음에 담기 좋습니다.
높게 세워진 풍력 발전기의 날개에 맞춰 내 기분도 훌훌 털어 내는 곳입니다. 케이블카를 탈 수 있는 곳도 있으니 함께 다니기 좋습니다.
인제 원대리 자작나무숲
자작나무로 가장 유명한 한국의 관광지가 인제의 숲이 아닐 까 생각되는데요. 하얗게 옷을 입은 자작나무의 검은 무늬들은 모두다 자기 이야기를 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트래킹을 하기 아주 좋은 곳으로 추천을 드립니다. 짧은 시간이나 길게는 반나절 이상을 돌아볼 수 있는 코스로 맞춰져 있습니다. 인제의 산림 생태 탐방 코스로 하절기는 3시가지 입산이 가능합니다.
겨울은 2시 이전에 입산이 허용되는 것을 알고 방문하면 좋습니다. 단 애완동물은 출입이 제한됩니다.
태안 꽂지 해변
넘실대는 해의 넘어가는 모습은 마음을 정리하게 만드는 곳이 태안의 바다입니다. 안면도에서 가장 큰 해수욕장으로 길이는 무려 5km에 달합니다.
유명한 할미 바위와 할배 바위가 있고 물놀이를 하기 좋은 깊이의 바다입니다. 이 바위 사이로 떨어지는 낙조는 전국적으로 유명합니다.
물이 빠지면 넓은 갯벌을 산책하는 것도 가능하고 조개를 채취하는 것도 체험할 수 있습니다.
경남 우포늪
우포늪은 우리나라에서 내륙에 위치한 가장 큰 습지입니다. 무려 70만 평이 넘는다고 하는데요. 유네스코 자연 유산으로 인정받은 곳으로 다양한 동식물이 서식하는 곳이기도 합니다.
람사르 협약에 의해 보호되는 자연은 지리적 가치와 함께 생태 박물관의 역할을 해 주고 있습니다. ‘우포늪’ 이라는 시가 생각나는 곳으로 홍수를 막아주는 역할도 합니다.
이곳을 둘러보는 체험은 느리지만 고요함을 몸소 느끼기 좋은 신비로운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나룻배를 타 보는 것도 추천 드립니다.
군산 철길 마을
군산에서도 이성당 만큼이나 유명한 곳이 철길 마을입니다. 철길은 이제 사용되고 있지 않아 기차가 달리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철길을 따라 양쪽으로 마련된 다양한 테마샵과 함께 시간을 보내기 좋은 곳입니다. 교복을 입고 7080으로 시간 여행을 해 보는 곳입니다.
군산에는 해양 테마공원을 비롯해 미술관이나 공원도 많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색다른 재미가 많은 군산을 저렴한 국내 여행지로 추천 드립니다. 큰 돈 들이지 않고 큰 행복을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춘천 남이섬
춘천은 정말 언제 가 보아도 즐거운 여행지인 것 같은데요. 특히 크게 비용이 부담되는 곳이 없어서 더 마음 편히 다녀 올 수 있는 것 같습니다.
남이섬은 자연을 잘 보존 시키면서 테마 공원을 만들어 사람들에게 휴식처가 되어 줍니다. 만약 가 본 곳이라면 이번에는 짚트렉을 타고 건너보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
남이선을 필두로 주변에는 소양강과 청평사가 있습니다. 춘천의 명물 닭갈비로 하루의 피로를 풀어보는 것도 좋지 않을까요? 제이드가든 수목원이 있어 휴양을 하기도 좋습니다.
보성 녹차 밭
보성은 녹차를 생각하면 제일 먼저 떠오르는 사진 속의 그 장면을 볼 수 있는 곳입니다. 넓고 높은 녹차밭의 풍경은 상당히 이국적으로 다가오는데요. 녹차를 수확하는 계절에 가시면 산지에서 바로 판매하는 녹차를 맛 볼 수 있습니다.
아이스크림과 커피도 독특한 매력인 곳 녹차밭은 걸어 다니기 좋은 곳인데요. 자연과 온전히 하나가 될 수 있어 힐링이 저절로 됩니다. 정상에 올라 주변을 둘러 보세요.
멀리 바다가 보일 것인데요. 놀라운 풍경에 우뚝 서 있는 나무 한 그루는 신비하기까지 합니다.
보령 머드 축제
보령은 바다가 얕고 모래사장이 넓은 서해의 대표적인 해수욕장입니다. 대천에는 세계인이 모여 즐기는 머드 축제가 열리는 곳이기도 한데요.
유명 관광지 답게 편의 시설이 잘 마련되어 있고 즐길 거리도 많은 곳입니다. 저렴한 국내 여행지로 보령을 방문하시면 일부러 뭘 하지 않아도 즐거운 시간이 될 수 있습니다.
물론 짚트랙이나 서해 조개구이가 손짓하는 것은 막기 힘들 것입니다.
강릉 안반데기
위에서 대관련의 목장을 추천 드렸는데요. 저렴한 국내 여행지로 안반데기 역시 좋은 곳입니다. 이곳의 풍경은 상당히 이국적이면서 이색적입니다.
보통의 산과 다르게 정상에서 바라본 너른 들판이 매력이 넘칩니다. 풍력 발전기의 위용과 언제나 서늘한 기온으로 한국의 알프스 같은 곳이네요. 야경 역시 빼 놓을 수 없는데요.
공기가 맑고 깨끗해 밤하늘의 은하수는 별들을 쏟아 낸다고 합니다.
제천 청풍명원
제천은 아름답기로 유명한 곳인데요. 의림지의 고요함은 한적한 마음을 달래줍니다. 청풍호반에서 케이블카를 타 보시기 바랍니다. 발 아래로 구불구불 호수와 산들의 향연이 펼쳐집니다.
청풍 문화재단지에서는 역사와 문화 체험이 가능합니다. 많은 사극을 찍은 장소이기도 한데요. 이런 영화 세트장은 흥미를 끌기 좋습니다.
청풍랜드의 오리배와 옥순봉의 출렁다리 역시 즐기기 좋은 곳입니다. 정방사는 아찔한 바위산 배경을 병풍으로 계곡과 하나 된 아름다움을 보여줍니다.
충남 무창포
국내에서 바닷길이 열리는 곳이 몇 군데 있는데요. 그 중에서도 꽤 유명한 곳이 무창포입니다.
흑섬과 석대도를 위시하며 너른 무창포 갯벌에서 체험하는 시간을 가져 볼 수 있습니다. 해변의 물이 빠지면 섬으로 이어지는 길을 따라 섬으로 들어가는 것도 가능한데요.
무창포에서는 매년 쭈꾸미 축제와 도다리 축제 같은 다양한 즐길 거리를 선보입니다.
주변으로는 무창포 타워와 개화 예술 공원, 무량사와 갯벌 체험장 등이 있습니다.
구미 금오산
구미에는 에코랜드가 있어 어린이들이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그 밖에도 아찔하게 세워진 사찰이 있는 도립공원으로 산세가 아름다운 곳입니다.
입구에 도착하면 잘 만들어진 저수지와 트래킹길이 반겨줍니다. 금오산을 오를 때는 힘이 들면 중간의 명금 폭포까지만 올라가셔도 좋습니다.
시간이 된다면 정상에 오르는 것도 그리 어렵지 않은데요. 976m의 산으로 영남 8경 중 하나로 손꼽히는 곳입니다. 도선 스님이 세운 해운사까지 가 보시면 감탄이 절로 나오는 풍경을 마주할 수 있습니다.
담양 죽녹원
담양에는 대나무숲이 유명합니다. 저렴한 국내 여행지로 죽녹원을 추천 드리는데요. 바람 소리가 대나무와 만나 상쾌함을 선사해 줍니다.
오랜 시간을 지켜온 대나무 숲을 따라 트래킹을 하면 고요함에 내 안의 나를 만날 수 있는 시간입니다.
내나무를 이용한 차나 식사도 함께 맛볼 수 있고 대나무 수공예품을 구입할 수 도 있습니다.
마장 호수
경기도 파주에는 마장호수가 있습니다. 호수가 크고 웅장합니다. 그 위를 가로지르는 출렁다리 역시 호수와 주변 전경을 감상하기 좋습니다.
마장호수가 저렴한 국내 여행지인 것은 주차비 외에 별도로 돈이 들 게 없습니다. 트래킹을 하기 좋은 잘 마련된 길들을 따라 주변을 산책해 보시기 바랍니다.
호수가 보이는 카페나 식당도 잠시 머물다 오기 좋습니다. 마장호수는 금방이라도 나가기 좋은 가까운 거리입니다.
경북 문경
넷플릭스 킹덤의 배경지로 나온 문경은 과거를 보던 사람들이 꼭 거쳐갔던 곳입니다. 문경새재는 이런 역사적 배경을 바탕으로 조성된 공원이 아름다운 곳입니다.
문경이라는 뜻은 좋은 소식을 먼저 듣는 장소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강화도
강화도는 섬 전체가 유명 관광지라고 해도 좋은 곳입니다. 제주도처럼 가는 곳곳 역사 유적지와 볼거리가 풍부한데요. 충분히 저렴한 국내 여행지라고 생각됩니다.
강화의 고려 궁지와 강화 성당과 함께 광성보가 유명한 곳입니다. 그 밖에도 루지 체험이 가능하며 짚라인 체험장과 고인돌 유적지 등이 있습니다.
정리하기
저렴한 국내 여행지를 둘러 보았습니다. 어떤 기분이 드시나요? 가격이나 비용을 문제 삼지 않아도 너무나 아름다운 곳이지 않으셨나요?
발길이 닿는 곳에 도착하면 그곳부터 둘러 보시기 바랍니다. 여행은 가 보는 것이라는 카피처럼 몸이 먼저 행복에 빠질 것입니다.
즐겁고 유쾌한 여행이 되시길 바라며 항상 행복한 일상을 보내시기를 응원해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