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1박 2일이라니! 짧고 굵게 다녀와야겠죠? 하지만 너무 적게 보고 오기엔 아쉬운 곳이 제주도예요. 그래서 오늘은 시간은 짧지만 알차게 다녀올 수 있는 제주도 1 박 2 일 코스를 5가지로 정리했어요! 이 코스만 따라가면 후회 없는 제주 여행이 될 거예요
첫째날: 제주 동쪽 코스
제주의 유명한 관광지가 많은 동쪽을 투어해 보세요. 일출봉과 우도는 절대 빼먹으면 안되는 관광지랍니다. 공항에서 바로 출발해서 오전에는 일정이 빠듯할 듯 하지만 충분히 갔다 올 수 있더라구요.
1️⃣ 성산일출봉
제주도의 대표적인 명소 중 하나인 성산일출봉! 일출을 보기 위해 많은 이들이 새벽 일찍 찾는 곳이에요. 1박 2일 일정이라면 아침 일찍 시작하는 것이 중요하니, 첫 코스로 딱이죠. 성산일출봉에서의 일출은 꼭 봐야 해요!
2️⃣ 우도
성산항에서 배를 타고 우도로 떠나요. 우도는 작은 섬이지만 매력이 넘쳐서, 제주도 1박2일 커플여행을 왔으면 무조건 가야해요.
우도 땅콩아이스크림은 꼭 먹어봐야 해요 짧은 시간이지만 전기 스쿠터를 빌려 한 바퀴 둘러보면 정말 신나는 경험이 될 거예요!
첫째날 오후: 제주 남쪽 코스
아마 일정이 빡쎄고 힘들 수도 있는데요. 그렇다고 모든 곳을 다 돌아다닐 필요는 없어요. 이 중에서 시간이 된다면 다녀보세요.
1️⃣ 섭지코지
성산일출봉에서 가까운 섭지코지는 바다와 어우러진 멋진 자연 경관으로 유명해요. 남부로 넘어가는 과정에 들르면 좋은 곳이라 넣었어요.
드라마 촬영지로도 유명한 이곳에서 산책을 즐기며 아름다운 해안선을 감상해보세요. 사진 찍기 좋은 스팟도 많답니다
2️⃣ 쇠소깍
제주 남쪽으로 이동해 쇠소깍에서 카약을 즐겨보세요 . 맑은 물과 한적한 풍경이 어우러진 이곳은 힐링하기 좋은 장소예요.
평소 생소한 카약 외에도 산책을 하며 조용한 자연을 만끽할 수 있답니다.
3️⃣ 정방폭포
바로 근처에 있는 정방폭포는 바다로 직접 떨어지는 폭포로, 제주도 1박2일 패키지에 꼭 들어갈 정도로 유명해요.
물줄기가 시원하게 쏟아지는 모습을 보고 있으면 제주도 1박2일 혼자여행을 왔더라도 스트레스가 확 풀린답니다! 제주도에서 놓칠 수 없는 명소예요.
둘째날 아침: 제주 서쪽 코스
드디어 제주도의 처음 맞는 아침이 찾아옵니다. 제주도 바다는 물이 깨끗하기로 유명하죠. 해변을 안 가 볼 수는 없을 거에요. 하지만 너무 일정이 빠듯하니. 공한 근처에서 다니는게 좋아요.
1️⃣ 색달해변
둘째 날 아침은 중문 색달해변에서 해돋이를 감상하는 걸 추천해요. 제주 바다에서의 멋진 마무리를 할 수 있는 이곳은 조용하면서도 아름다운 풍경이 펼쳐져 있어요. 노을이 지는 모습도 낭만적이라 저녁에 가도 좋아요.
2️⃣ 송악산 둘레길
조금만 이동하면 송악산 둘레길을 만날 수 있는데, 제가 생각하는 제주도 여행 필수코스중 단연 으뜸인 곳이에요.
제주 바다를 제대로 즐기고 싶다면 이곳이 제격이에요. 산과 바다를 모두 끼고 있는 이곳은 걷기 좋은 명소로 유명합니다.
둘째날 오후: 제주 북서쪽 코스
1️⃣ 한림공원
협재해수욕장에서 가까운 한림공원은 다양한 식물과 자연경관을 볼 수 있는 곳이에요. 각종 돌 조각과 선인장 온실부터 제주 돌문화까지 멋짐 그 자체거든요.
자연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만족할 만한 장소예요. 특히 사진 찍기 좋은 곳이 많아 추억을 남기기에 딱이에요!
2️⃣ 오설록 티뮤지엄
제주에서 녹차 향을 즐기고 싶다면 오설록 티뮤지엄은 필수 방문지예요 . 이곳에서 맛있는 녹차 아이스크림과 함께 시간을 보내 보세요.
제주만의 독특한 분위기를 느껴기 좋은 곳으로, 기념품 샵에서 예쁜 녹차 관련 제품도 구경할 수 있는 곳이에요.
제가 최근에 다녀왔던 코스를 바탕으로 짠 코스에요. 이 1박 2일 코스를 따라가면 짧지만 알찬 제주 여행을 즐길 수 있을 거에요. 유명 명소와 숨겨진 장소까지 골고루 담겨 있으니, 기대하고 다녀와도 좋을 거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