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아이들과 가볼만한곳 22

충남 아이들과 가볼만한곳을 찾고 계신가요? 충남은 바다를 끼고 있으면서도 문화적인 체험 공간이 많은 지역입니다.

유명한 서해안의 해수욕장이 아니더라도 아이들에게 역사적인 공간도 많습니다. 또한 글로벌 시대의 인재상을 키울 수 있는 교육 공간이 많아 정리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충남 아이들과 가볼만한곳

충남에는 안 들르면 아까울 공간들이 많다고 말씀드렸는데요. 바다부터 박물관까지 잘 짜여진 스케줄로 여행을 떠나 보세요.

어린이들에게 더없이 좋은 체험 시간을 줄 수 있습니다. 그럼 로봇과 공룡을 친구 삼을 공간으로 안내를 시작해 보겠습니다.

 

로보카폴리 안전 체험 공원

충남 공주에는 로보카폴리가 환영하는 체험 공간이 있습니다. 안전에 대한 의식을 교육하고 체험하며 어린이들의 위험 대처를 향상시켜 보시기 바랍니다.

책으로만 보던 내용들을 직접 몸으로 보고 들으며 일상 생활의 안전에 대한 생각도 달라질 것입니다. 캐릭터가 함께 해 어린이들이 지루해 하지 않을 충남 아이들과 가볼만한곳 공간입니다.

 

국립 세종 수목원

인터넷으로 사전 예약을 꼭 해야만 입장이 가능한 수목원입니다. 다른 수목원에 비해 비교적 최신 공간으로 큰 실내 공간과 실외 정원을 자랑합니다.

사계절 식물들은 물론 지중해와 열대 식물들도 마련되어 있어 이국적인 풍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32M의 전망대는 주변 경관의 화려함과 웅장함을 잘 감상할 수 있는 충남 아이들과 가볼만한곳입니다.

 

예산 예당호와 출렁 다리

예당호에 출렁 다리는 예산군 응봉면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예당 저수지를 가로지는 다리는 호수와 주변의 경관을 한눈에 볼 수 있는 곳으로 좋습니다.

아이들은 유독 출렁 다리를 신기해 하고 좋아하는데요. 호수에서 낚시를 할 수 있는 좌대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낚시의 추억을 쌓기 좋은 곳이면서 산책도 겸하는 곳입니다. 또한 조각을 전시한 공연도 같이 있어 쉬어 가기 딱 좋은 충남 아이들과 가볼만한곳입니다.

 

홍성 백야 기념관

입장료와 주차가 무료인 이곳은 김좌진 장군이 태어난 곳을 유적지로 꾸민 곳입니다. 청산리 전투로 잘 알려진 장군의 일상과 함께 역사적 시간 여행을 하기 좋은 곳입니다.

함께 볼 수 있는 곳이 근처에 한용운 선생의 생가 터도 있습니다. 코스로 엮어 함께 나들이 가기 좋은 곳으로 추천 드립니다.

 

대전 국립 중앙박물관

무료로 입장이 가능한 이곳은 사전 에약을 꼭 해야 입장이 가능합니다.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과학관으로 자연사관과 미래기술관 그리고 과학기술관으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많은 조형물들은 볼거리가 풍부하게 합니다. 체험을 할 수 있는 다양한 조작 작품들은 어린이들이 매우 좋아하는 놀이 방식입니다. 전통적인 박물관으로 충남 아이들과 가볼만한곳입니다.

 

아그로랜드 태신목장

낙농 목장을 체험할 수 있는 곳이 있어 소개해 드립니다. 푸른 초원에서 느낄 수 있는 아름다운 추억을 만들어 보시기 바랍니다.

목장 체험에는 송아지 우유 먹이기와 젖 짜기 체험이 가능합니다. 아이스크림 만들기와 치즈 만들기에 직접 도전해 볼 수 있는 충남 아이들과 가볼만한곳입니다.

어린이와 함께 승마를 체험하는 재미도 쏠쏠합니다. 마지막으로 잉꼬 새 먹이 주기까지 하면 다양한 낙농 목장을 골고루 체험할 수 있어 주말 가족 나들이로도 좋습니다.

 

안면도 쥬라기박물관

공룡은 어린이들이 매우 좋아하는 주제 중 하나 입니다. 공룡 이름을 줄줄 외우는 어린이와 나들이를 떠날 계획이라면 꼭 들러 보시기 바랍니다.

이곳에는 공룡의 진짜 골격이 전시되어 있고 티라노사우르스의 알이 있는 곳입니다. 진짜 박물관 느낌이 물씬 나는 곳으로 어린이들의 만족도가 상당히 높은 충남 아이들과 가볼만한곳입니다.

VR 체험을 할 수 있어 생생한 공룡시대를 다녀 올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입니다.

 

당진 신리성지

순례자의 길로 유명한 당진의 신리성지도 추천을 드립니다. 옛날에는 외국의 종교가 탄압을 받았던 시기가 있습니다.

그곳에서 천주교가 피어나던 조선 후기의 역사를 체험하는 시간을 가져 보세요. 주변의 경관도 매우 아름다운 곳으로 감동적인 시간을 가질 수 있습니다.

 

당진 아미 미술관

잘 모르는 분들이 많은 미술관인데요. 친환경적인 건물과 덩쿨 식물이 이색적인 곳입니다. 설치형 미술 전시와 함께 참여하는 공간들이 있어 독특한 느낌이 있습니다.

사진을 찍기 좋은 포토존과 카페도 마련되어 잠시 쉬어가기 좋은 장소입니다. 또한 넓은 공터의 잔디밭은 아이들과 함께 뛰어 놀기 좋은 충남 아이들과 가볼만한곳입니다.

 

당진 합덕성당과 합덕제

오랜 시간을 위용 있게 서 있는 성당을 소개해 드립니다. ‘단 하나의 사랑’이라는 드라마 촬영지로도 유명한 이곳은 아름다운 풍경을 자랑합니다.

무료 개방으로 오후 6시까지 관람이 가능합니다. 합덕제에는 연꽃이 많은 곳으로 유명해 함께 관람하기 좋습니다.

 

서천 국립생태원

온실과 곤충, 파충류 같은 다양한 동식물 도감을 좋아하는 어린이가 있다면 생태원을 충남 아이들과 가볼만한곳으로 추천 드립니다.

이곳은 야외공간이 매우 넓고 실내 공간에는 열대관, 온대관, 사막관 등의 다양한 지역적 특별 전시를 하고 있습니다.

파충류와 양서류를 포함해 어류와 다양한 동식물을 관람할 수 있는 힐링 공간입니다. 매우 웅장하고 완성도가 높아 아이들은 물론 부모님도 아주 만족하고 좋아할 공간입니다.

 

천안 독립기념관

일제 시대의 우리나라 선조들의 항일 투쟁과 독립에 대한 열망을 아이들과 함께 느껴 보시기 바랍니다. 내부에서 관람이 가능해 연중 언제든 가기 좋은 곳입니다.

무료 입장이면서 볼거리 가득한 독립기념관은 특별한 장소로 기억될 곳입니다. 볼거리도 많고 체험할 공간도 충분해 하루를 보내기 좋은 곳이기도 합니다.

 

서천 씨큐리움

이곳의 국립해양생물자원관은 어린이들이 물고기 5000가지를 볼 수 있는 곳입니다. 다양한 해양 생물들의 표본은 신기하게 다가올 것입니다.

2층의 극장에서는 고래 모자의 대모험을 화려한 영상미로 그린 영화를 볼 수 있습니다. 이곳 씨큐리움은 어린이들에게 만족도가 매우 높습니다.

월요일 휴관으로 운영되며 현장 매표만 가능한 곳입니다. 주변에 서청 갯벌과 장항 스카이워크, 송림욕장을 코스로 같이 넣으면 좋은 여행 스케줄이 될 것입니다.

 

서산 해미읍성

서산에 위치한 이곳은 조선 시대에 세워진 읍성으로 읍을 지키는 성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평지에 위치한 성으로 아이들이 다니기 좋으며 유모차를 대여할 수도 있습니다. 규모는 크지 않으나 전통 놀이인 승마, 국궁, 씨름, 굴렁쇠, 윷놀이, 제기차기 등을 즐길 수 있습니다.

다양한 놀거리가 마련되어 있어 결코 지루하지 않을 것입니다. 사전 신청을 하시면 해설사의 안내도 받을 수 있어 시청각 교육에 좋습니다. 관람료와 주차비가 무료인 점도 매력적인 충남 아이들과 가볼만한곳입니다.

(추천: 국내 겨울 여행)

 

청주 어린이박물관

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개관하는 이곳은 무료로 입장과 주차가 가능한 곳입니다. 인터넷 예약이 필수인 점을 기억하세요.

어리이들이 즐기기 좋은 부스가 별도로 마련되어 눈높이에 맞는 교육을 할 수 있습니다. 전통 문화와 전시 체험과 더불어 음식과 금속에 대한 주제도 다루고 있습니다.

알찬 시간이 될 수 있고 어린들이 즐기기에도 적당한 공간이라 추천 드립니다.

 

백제군사 박물관과 충장사

논산에 가시면 6시까지 운영하는 백제 박물관을 만날 수 있습니다. 위인전기에 나오는 옛 장군들의 기념비가 마련된 곳입니다.

무료로 운영되어 나들이로 드라이브를 가기 좋은 곳입니다. 백제의 유물들이 전시되어 역사적 탐험의 시간이 될 수 있습니다.

계백 장군이 모셔진 충장사 앞에서 계백 장군 동상과 함께 사진 촬영도 해 보시기 바랍니다.

 

대천 해수욕장과 머드 축제

여름이면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물놀이 해수욕장 대천입니다. 머드축제로 유명해져 세계적인 명소가 되어가고 있어 외국인이 매우 많은 곳이기도 합니다.

펜션과 숙박 시설이 매우 많고 우수합니다. 주변에 짚라인이 있어 짜릿한 액티비티도 함께 즐길 수 있는 곳으로 각광 받는 충남 아이들과 가볼만한곳입니다.

 

대천 필랜드 놀이동산

3000원에서 4000원 정도의 비교적 저렴한 이 놀이동산은 관람차와 범퍼카, 허리케인이 있습니다. 또한 바이킹, 팡팡, 회전목마, 유령의 집, 미니 기차 등을 이용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현대식을 생각하면 오산인데요. 마치 90년대로 온 것 같은 타임머신 여행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놀이 기구도 비교적 어린이들이 타기 좋은 크기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오락실과 야구장은 함께 간 아빠의 추억 놀이터가 될 수 있습니다.

 

부여궁남지

매년 연꽃축제로 유명한 부여궁남지는 전국적인 유명 장소입니다. 축제와 상관없이 여름 시즌 내내 연꽃이 만발하고 관광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습니다.

입장도 무료이고 주차도 무료라 비용적인 부담도 들 수 있는 축제 장소로 초대합니다.

 

청주 국립현대미술관

그림에 소질이 있는 어린이나 예술적인 면을 일깨워 주고 싶은 부모님은 미술관을 고려해 보세요. 이곳은 수장형 미술관으로 보관과 함께 다양한 전시품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고전 미술의 어려움에 비해 쉬운 현대미술의 진수를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 따분하지 않게 감상하기 좋고 작품을 전시하는 방법도 다채로워 어린이들과 함께 관람하기 좋은 곳입니다.

야외 잔디 광장이 있어 관람과 운동을 동시에 할 수 있는 장점도 있습니다. 외부 공간의 전시 또한 이색적인 볼거리를 제공해 줄 충남 아이들과 가볼만한곳입니다.

 

보령 상화원

한국의 전통 양식을 그대로 살린 정원을 소개합니다. 상화원은 죽도를 둘러싸고 2km에 이르는 정원을 조성하였습니다. 다양한 지형 지물에 잘 어울리는 구성으로 산책을 즐겁게 합니다.

바다를 보면서 꽃과 풀숲을 거닐 수 있는 해변 산책의 재미에 푹 빠져 보시기 바랍니다.

 

태안 천리포 수목원

태안의 이 수목원은 바다를 바라보며 걷기 좋은 산책로가 좋은 곳입니다. 잘 가꿔진 수목원에는 수국을 비롯해 다양한 꽃들이 피어있습니다.

연꽃을 볼 수 있는 여름도 기대가 되는 곳입니다. 입장료는 성인이 9000원이며 청소년은 6000원 어린이는 5000원 입니다.

(참고: 1박2일 여행 갈만한곳)

 

마치며

이상으로 충남 아이들과 가볼만한곳 여러 지역을 살펴 보고 알려 드렸습니다. 어떠셨나요? 생각보다 많은 곳이 좋지 않으셨나요?

잘 몰라서 못 가는 우리나라의 아름다운 지역들이 많습니다. 그 중에 충남도 빠질 수 없는 곳인 것 같아요. 이번에는 충남으로 여행을 시작해 보세요.

당일치기도 충분히 가능한 좋은 탐방 지역은 어린이들의 문화적 체험을 만족 시킬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