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긴 몰랐지? 한적한 여름 휴가지 추천 TOP 10

여행의 계절이 왔어요. 어디로 갈 지 정하셨나요? 어떤 사람들은 복적거리는 해수욕장이나 인산인해를 이루는 곳이 편할 수 있겠지만요. 저처럼 여름을 좀 더 한적하게 보내고 싶은 분들은 사람들이 그래도 좀 덜 찾는 여행지를 선호할 거에요. 제가 가 본 곳 중에서 그나마 덜 복잡한 한적한 여름 휴가지를 알려 드릴께요.

한적한 국내 여름 휴가지 추천

여름철 많은 사람들로 붐비는 휴가지를 피하고 싶다면, 여유롭게 즐길 수 있는 한적한 국내 여름 휴가지의 자연 속에서 심신의 안정을 취해 보세요. 국내 여름 여행지 추천을 시작합니다.

 

1. 강원도 인제 – 빙태산자연휴양림

빙태산자연휴양림은 주변에 폭포와 계곡이 있는 자연휴양림으로, 한적한 자연 속에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장소에요. 예약을 통해 이용 가능하니 미리 계획을 세우는 것이 좋아요.

 

2. 경상남도 거제도 – 윤돌섬

거제도 윤돌섬은 스노클링 명소로 유명하지만 비교적 덜 알려져 있어 한적하게 바다를 즐길 수 있는 곳이에요. 아름다운 바다 속에서 스노클링을 즐기며 여름의 더위를 식힐 수 있는 여름 커플여행지 추천장소에요.

 

3. 강원도 인제 – 법수치 계곡

강릉시 연곡면에 위치한 법수치 계곡은 오지 중의 오지로 불리는 곳이에요. 수령 500년이 넘은 금강송 제왕송과 함께 울창한 숲이 조성되어 있어 자연 속에서 조용히 휴식을 취할 수 있습니다.

 

4. 강원도 영월 – 별마로천문대

영월에 위치한 별마로천문대는 해발 799.8m에 위치한 국내 최대 규모의 천문대에요. 밤하늘의 별을 누워서 볼 수 있는 천체투영실과 주 망원경을 통해 별과 행성을 관측할 수 있어 가족 단위로 방문하기 좋은 곳입니다.

 

5. 전라북도 장성 – 국립 장성 숲체원

국립 장성 숲체원은 250만 그루의 편백나무가 있는 산림교육 전문 휴양시설로, 산림교육과 휴양을 동시에 즐길 수 있어요. 조용한 숲 속을 걸으며 몸과 마음을 치유할 수 있는 장소랍니다.

여름에 피해야할 여행지

 

6. 강원도 홍천 – 방태산 자연휴양림

강원도 인제군에 위치한 방태산 자연휴양림은 자연 속에서 캠핑을 즐길 수 있는 최적의 시원한 여름 여행지 장소에요. 시원한 계곡물이 흐르는 휴양림에서 물놀이와 바비큐를 즐기며 여름을 보낼 수 있어요.

 

7. 전라북도 군산 – 고군산군도

고군산군도는 10개의 유인도와 47개의 무인도가 모인 군도로, 자전거 라이딩과 트레킹을 즐길 수 있는 고군산길이 조성되어 있어요. 아름다운 섬 경관을 감상하며 여유롭게 여름 휴가를 보내기 좋은 그나마 국내 조용한 여행지로 인기가 좋습니다.

 

8. 경상북도 문경 – 문경새재

문경새재는 탐방로를 따라 자연생태공원, 여궁폭포, 성황당 등 다양한 볼거리가 있는 곳이에요. 4~6시간 정도 탐방로를 걸으며 자연 속에서 조용한 여름 휴가를 즐길 수 있습니다.

 

9. 강원도 양구 – 두타연과 광치계곡

두타연은 금강산에서 흘러내린 계곡물로 천연기념물인 열목어의 최대 서식지에요. 광치계곡과 함께 여름에 시원한 물놀이를 즐기며 힐링할 수 있는 곳입니다.

 

10. 강원도 평창 – 대관령 양떼목장

대관령 양떼목장은 해발 832m에 위치해 있어 여름에도 시원한 기후를 느낄 수 있는 곳이에요. 푸른 초원과 양떼들이 주는 평화로움 속에서 힐링할 수 있어요. 드넓은 자연에서 산책을 하며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기 좋답니다.

당일치기 여행지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