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가 때 가볼만한 곳이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휴가 기간에 따라 당일치기를 할 수 도 있고 1박2일로 시간을 낼 수도 있을텐데요.
시간에 따라 하루도 좋고 연장해서 더 머물러도 좋은 여행지를 선정해 보았습니다. 오늘은 휴가가 되면 가 보고 싶을 여행 장소를 알려 드립니다.
휴가 때 가볼만한 곳
휴가는 언제나 신나는데요. 더 신나는 때는 바로 휴가를 계획하는 시간이 아닐까 생각이 됩니다. 휴가가 시작되면 휴가의 끝을 향해 달려 가니까요.
휴가를 떠날 준비가 되셨다면 제가 알려드리는 여행지를 확인해 보세요. 혹시 가보지 않은 곳이면 가 보셔도 좋지 않을까요? 그럼 바로 소개하겠습니다.
제주도
제주도는 뭐 부연 설명이 필요가 없는 휴가 때 가볼만한 곳인데요. 한라산을 한 번도 오르지 않은 분이라면 이번 기회에 한라산 등반은 꼭 추천을 드립니다.
제주도는 해수욕장도 다양하고 물도 맑아 자연 경관이 빼어난 곳입니다. 동굴 탐험에, 에코랜드 액티비티 체험과 우도의 신비로움을 담은 자전거 투어도 좋습니다.
비자림과 메타세콰이어길을 가 보는 것도 추천을 드립니다. 이 밖에도 산굼부리나 우도, 성산일출봉과 섭지코지, 국립박물관 등 가 볼 곳이 너무 많아 2박3일 이상으로 다녀 오시면 좋을 것입니다.
고양 장항습지
고양은 꽃 축제로 유명한데요. 봄에 휴가를 간다면 꽃 축제에 맞춰 가 보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고양에는 전혀 기대하지 않은 장항습지도 가 볼 만한 곳입니다. 자연이 그대로 살아 숨 쉬는 갯벌과 초지가 철새와 어우러진 곳입니다.
고양은 이케아와 킨텍스, 스타필드가 있어 쇼핑과 체험을 묶어 갈 수도 있습니다. 만약 머리를 좀 식히고 싶은 분이라면 근처에 있는 지혜의숲과 출판단지를 가 보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정동진
정동진은 점점 다양한 문화 시설이 들어서 갈 때마다 새로운 모습을 보여주는 곳입니다. 인기 많은 BTS 뮤직비디오 촬영지는 물론이고 모래시계공원과 시간 박물관은 필수 코스입니다.
바다를 따라 걷는 바다 부채길도 멋진 곳이며 재미있는 전설이 긷든 정동심곡 길도 트래킹으로 좋습니다.
좀 더 재미있는 체험을 하려면 레일바이크를 타고 다녀 보는 것도 추천 드립니다. 조각공원에 들러 예술을 감상하는 시간도 가져 보세요.
한려해상공원
한려수도는 섬과 바다가 하나되는 거대한 해양 공원입니다. 해상 공원과 테마 파크만 가 보신 분들이라면 이번 휴가에는 바다 공원을 가 보시기 바랍니다.
한 번도 느껴보지 못한 감동이 있을 것입니다. 바다를 다니다 보면 우리나라 바다의 아름다움을 새삼 느끼게 됩니다.
한려수도는 한국의 필수 8경 중 하나로 손꼽히는 곳인데요. 100여 개의 섬들로 이루어진 물길을 따라 보시기 바랍니다.
파주 벽초지 수목원
파주에 가시면 임진각평화누리공원에 들러 보는 것을 먼저 추천 드립니다. 파주는 남북 대치 상황의 긴장감을 찾아보기 힘들 것입니다.
예술인들이 만들어 유명해진 헤이리도 필수 코스일 텐데요. 특히 파주의 율곡 수목원과 벽초지 수목원은 마음을 쉬어가기 좋은 곳으로 다녀 오시기 바랍니다.
퍼스트 가든은 영화 속 주인공이 되는 곳으로 자연을 테마로 잘 구성한 공원입니다. 이 밖에도 운정 호수공원도 시간을 보내기 좋은데요. 더티 트렁크나 아티장 베이커리에서 커피 한잔은 필수겠네요.
대구 경북
대구는 83 타워 전망대가 유명합니다. 비교적 생긴지 얼마 되지는 않아 시설도 좋습니다. 그 밖에 앞산 공원과 E-월드도 대구 최고의 여행지입니다.
에버랜드와 흡사한 이곳은 아이들과 여행이나 데이트 장소이기도 합니다. 대구의 김광석길에는 古김광석의 음악과 역사를 볼 수 있는 곳입니다. 평소 음악을 좋아한다면 꼭 들러 보시면 좋습니다.
대구 주변으로는 구미의 금오산, 밀양의 얼음골, 김천 직지사 등 가까이에 많은 여행지가 있습니다. 그래서 오가는 길에 들러 보기 좋습니다.
함양
경남 함양은 자연의 봄, 여름, 가을, 겨울이 다채롭게 변하는 곳입니다. 함양 하면 떠오르는 길이 사진에 있는 바로 오도재입니다. 오도재를 따라 조망공원을 다녀와 보시기 바랍니다. 주차도 쉽고 휴식을 취하기 좋습니다.
ㅎ마양에서는 선비 문화 탐방로를 걸어보는 것도 좋습니다. 농월정유원지와 오토캠핑장을 가진 농월정도 어느 정자 못지 않은 운치가 있습니다.
개평한옥마을은 100년이 넘은 가옥이 자리한 곳으로 독특한 풍경을 만들어 냅니다. 그 밖에 용추계곡 물놀이는 여름에 가시면 좋은 곳입니다. 물이 맑고 계곡이 아름답기로 소문난 곳입니다.
영월
대한민국을 그대로 옮겨 놓은 영월 여행은 어떤가요? 한반도 지형을 매스컴에서는 많이 보셨지만 실제로 본 사람들은 그리 많지 않습니다.
이번 깅회에 한국을 배경삼아 사진 한장 남겨 보세요. 단종이 유배된 청령포와 하늘을 눈에 담을 별마로 천문대도 1박2일 여행지 코스로 넣으면 좋습니다.
영원은 김삿갓 유원지와 고씨동굴 탐험이 가능하고 어린이들이 좋아할 곤충 박물관이 있습니다.
춘천
춘천의 남이섬 여행도 좋습니다. 춘천은 1박을 하지 않더라도 하루 여행지로도 좋은데요. 서울에서 가까우면서 주변에 다양하게 분포된 여행지가 매우 많은 곳입니다.
제이드가든 수목원의 정원과 카페 탐방도 춘천이 휴가 때 가볼만한 곳으로 선정하기 좋은 이유입니다. 평소 만화를 좋아하는 분이라면 애니메이션 박물관 탐방도 추천을 드립니다.
소양강의 스카이워크길은 짜릿한 즐거움을 줍니다. 물레길을 따라 걷거나 배를 타고 청평사에 들러 봐도 좋습니다. 오르는 길이 정말 상쾌한 곳입니다.
전주 한옥마을
한국인이 가장 많이 찾는 여행지로 항상 BEST 순위에 상위에 있는 곳인데요. 한 해에 1000만 명 이상이 다녀갈 정도로 멋진 여행지입니다.
전주는 다양한 문화 시설이 있어 코스를 잘 짜셔야 합니다. 한옥마을에서 전동성당을 거쳐 경기전과 오목대 방문, 전망대 카페를 추천 드립니다.
이 밖에도 객리단길과 자만 벽화마을은 걷는 재미가 활기차게 합니다. 전주의 난장은 최근에 개장한 곳으로 근현대사의 생활상을 고스란히 재현해 놓았습니다.
진해
봄에 여행을 갈 수 있으신가요? 그렇다면 진해의 군항제는 빼 놓을 수 없는 휴가 때 가볼만한 곳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여느 다른 곳의 벚꽃이 생각나지 않을 웅장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4월의 여좌천과 경화역길은 만개한 벚꽃과 사람들로 인산인해를 이룹니다. 진해는 해양공원도 아름답고 환경생태공원도 잘 조성되어 있습니다.
이 밖에 시립박물관, 해군사관학교 박물관, 에너지 과학공원이 있어 문화 체험도 가능할 것입니다. 사람들이 잘 모르는 대광사는 템플스테이를 운영하는데요.체험을 할 수 있는 기회도 가져 보시기 바랍니다.
경주
한국 제 1의 문화 관광 단지가 경주일 거 같은데요. 우스갯소리로 경주는 흙만 파도 유물이 쏟아진다는 곳입니다. 경주의 보문단지를 둘러 왕릉과 불국사를 가는 코스는 이미 너무 잘 아실 것입니다.
선조들의 여유를 느낄 수 있는 포석정과 찬란한 과학을 빛내는 첨성대는 역사책에서 수도 없이 보셨을 것입니다.
경주에서 가장 멋진 곳이 아마 사진에 있는 동궁과 안압지일텐데요. 야경이 너무 멋져 당일치기로 가신다면 꼭 늦은 시간에 야경을 보시기 바랍니다.
안동 하회마을
안동은 하회탈로 유명한 곳입니다. 외국에서는 멋진 사신의 모습을 연상시킨다고 하는데요. 안동은 역시 하회마을이 가장 우선 가 봐야 할 곳입니다.
역사가 살아 있는 유서 깊은 곳인데요. 법흥사지 탑, 임청각, 현객사, 도산서원을 함께 묶어 보시면 좋을 것입니다.
하회탈 박물관에 들러 다양한 탈에 대해서 볼 수 있고 국제탈춤페스티벌을 관람할 수 있는 곳입니다. 안동의 월영교의 물빛은 밤에 보면 더 멋집니다. 안동은 역시 식혜를 한 번은 먹어 봐야 할 것입니다.
담양 죽녹원
마음을 다잡고 힐링하고 싶은 여행지로 담양을 추천 드립니다. 담양은 자연이 멋진 경관을 이루는 곳으로 계절마다 제각각의 멋이 살아 있습니다.
죽녹원은 그 중에서 담양의 대표 여행지입니다. 대나무 사이에서 시간 가는 줄 모르는 산책 시간을 보낼 수 있는데요.
담양은 금성산성을 둘러보는 시간도 좋습니다. 가족 여행이나 데이트라면 메타 프로방스에 들러 보는 것도 추천 드립니다. 유럽의 한 도시를 옮겨 놓은 곳으로 경기도의 쁘띠프랑스를 연상시킵니다.
보성 녹차 밭
녹차가 잘 익어가는 계절이라면 보성이 휴가 때 가볼만한 곳으로 좋을 것입니다. 계단식으로 높이 올라가는 녹차밭의 이국적인 풍경이 색다른 곳입니다.
보성의 녹차밭에서는 직접 체험을 하거나 시식을 할 수 있고 현지의 녹차를 구입할 수도 있습니다.
보성에는 보석박물관, 공룡 테마공원이 있는데요. 어린이들은 물론 가족들끼리 가 보기 좋은 재미있는 곳입니다. 휴식을 취하고 싶은 분이라면 제암산 자연휴양림을 예약해서 머물러 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해남 땅끝마을
육지의 끝으로 가 보고 싶은 분이라면 비행기를 이용하지 않아도 땅끝 마을까지 갈 볼 수 있습니다. 멀기는 하지만 나중에 다시 가보고 싶은 여행지로 손꼽히는 곳입니다.
해남은 그만큼 매력이 넘치는 곳으로 전망대 관람은 절경을 감상하기 좋습니다. 모노레일을 타고 땅끝 세상을 경험해 보시기 바랍니다. 어린이가 있으면 해양자연사 박물관을 추천 드립니다.
해남에는 이 밖에도 경치가 아름다운 미황사, 사잘이 잘 관리되고 있는 대흥사 등이 있습니다.
부산 광안리
마지막으로 부산을 소개합니다. 부산은 사실 가장 먼저 소개하고 싶었으나 많은 사람들이 다녀왔을 곳이라 뒤로 미뤘습니다.
여행을 간다고 하면 강릉이나 부산을 포함해 제주도가 항상 가장 인기가 많은데요. 부산은 특히 한국에서 2번째로 큰 도시인 만큼 볼거리가 가득한 곳입니다.
전망대와 공원을 포함해 근처의 용궁사 관람도 즐겁습니다. 부산의 광안리와 태종대 둘레길을 돌아보는 것도 빠지지는 않을 것입니다.
휴가 여행 정리하기
이렇게 휴가 때 가볼만한 곳을 모두 둘러 보았습니다. 어디 가보지 않은 곳을 발견하셨나요? 새로운 여행을 다녀 오는 것은 삶의 큰 원동력이 됩니다.
시간을 어렵게 냈다면 이번 휴가는 나를 위한 시간으로 제대로 다녀 와 보시기 바랍니다. 행복한 시간 여행에서 즐거운 추억을 많이 만드시기를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