힐링 여행 추천 잊지 못할 15곳 선정

힐링 여행 추천 장소는 마음을 달래주는 곳으로 떠나면 좋을 거 같아요. 아마도 그 곳에서 몸과 마음을 회복 시키는 시간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이 되는데요.

일상에서 벗어나 자연에 몸을 녹이는 시간 속에서 즐거움도 생기지 않을까요? 오늘은 희망과 성장의 힐링 여행이 되어줄 멋진 장소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힐링 여행 추천

몸이 피곤하고 지치는 경우에는 쉬어가는 시간이 분명 필요할 것입니다. 그리고 마음이 힘든 경우에는 더더욱 힐링의 순간을 맞이해야 더 나아갈 에너지를 보충할 것인데요.

이처럼 나를 위한 힐링의 시간은 언제든 중요한 순간일 것입니다. 너른 들판과 살랑이는 파도에 불어오는 산들바람을 느껴 보시기 바랍니다. 자전거나 차를 타고 다녀도 좋을 곳들을 소개하겠습니다.

 

강릉 안반데기

안반데기

안반데기는 강릉을 지나는 곳에 위치합니다. 강원도 자체가 비교적 고지대이며 이곳 역시 높은 지역이라 가슴이 뻥 뚫리는 웅장한 풍경이 멋지고 새롭습니다.

낮의 들판은 물론이고 밤에만 볼 수 있는 별들의 향연은 무척 매력적일 것입니다. 날씨가 자주 바뀌고 서늘한 곳으로 항상 여분의 옷은 필요합니다. 차로 이동하면서 드라이브를 하기 좋은데요.

강릉에는 해변과 함께 카페거리나 문화유적 장소들이 많아 같이 다녀보기 좋습니다. 안반데기에서 가장 인기 있는 장소는 멍에전망대와 일출전망대입니다.

 

원대리 자작나무숲

인제

강원도 인제 다녀 오는 여행도 추천을 드립니다. 원대리에는 자작나무가 멋지게 숲을 이루는 곳입니다. 시간에 맞는 다양한 트래킹 장소를 선택해 둘러 보기 좋은 곳으로 제대로 힐링이 될 테니까요.

어쩌면 다시 오고 싶은 생각이 들 곳인데요. 인제는 힐링 여행 추천 장소로 최적인 곳이라고 생각됩니다. 인제에는 이 외에도 백담사와 오세암이 유명합니다.

사찰 투어 역시 마음의 짐을 훌훌 털어버리기 좋은 기회가 되기도 합니다. 만약 신나는 여행도 함께 하고 싶다면 인제의 스피디움에 가 보시면 좋습니다. 자동차를 주제로 하는 복합 테마파크입니다.

 

담양 죽녹원

담양 죽녹원

담양으로의 힐링 여행도 추천을 드립니다. 담양의 죽녹원은 대나무 숲으로 뒤덮힌 곳입니다. 신비로운 숲길을 걷다 보면 잠시 짐이 덜어진다고 생각이 드는데요.

담양에는 죽녹원 외에도 이렇게 자연이 아름다운 관방제림이 있어 같이 보기 좋습니다. 관방제림은 개천을 따라 만든 숲길이 멋진 인공 숲으로 입장료가 없습니다.

이 외에도 메타세콰이아랜드의 거리도 걷기 좋은 힐링 여행 추천 장소 중 하나입니다. 메타 프로방스는 프랑스를 고스란히 가져다 놓은 관광지입니다. 소쇄원과 출렁다리 역시 담양의 주요 관광지로 추천을 드립니다.

 

춘천 남이섬

춘천

서울에서 가깝고 자연과 문화가 잘 보존되고 살아 있는 춘천도 괜찮은 힐링 여행 추천 장소입니다. 춘천과 함께 근처의 강촌까지 며칠을 여행해도 좋지 않을까요?

춘천의 남이섬은 신나는 짜릿한 짚라인이나 각양각색의 특색 있는 정원을 가진 섬으로 인기가 많습니다. 레일바이크를 타고 강 주변을 산택할 수 있는 춘천은 카누를 타는 곳도 함께 공존합니다.

여러 액티비티와 케이블카를 타거나 스카이워크를 걷는 장소 등도 빠질 수 없을 멋진 곳입니다. 용마루길 산책은 또다른 힐링 장소이면서 사진이 잘 나오는 폭포 앞에서 한 컷의 인생샷을 남길 수 있습니다.

 

진해 보타닉뮤지

진해

벚꽃이 필 때면 언제나 붐비는 진해의 소사동마을도 힐링 여행 추천지로 좋은데요. 옛 정취를 고스란히 살려 놓은 복고시설장소입니다. 한국의 근현대사를 볼 수 있어 좋습니다.

여좌천에서는 벚꽃 구경을 아니 할 수 없을텐데요. 봄이 되면 여수는 온 사방이 꽃으로 뒤덮히는 장관을 연출합니다.

해양공원은 산책로가 잘 마련되어 있어 잠시 돌아보기 좋은 해안이며 우도로 들어가는 길을 따라 섬으로 이동하기 좋습니다. 보나틱 뮤지엄도 사계절 내내 꽃을 보기 좋은 곳이며 카페가 있어 쉬어가기 좋습니다.

(좋은 정보: 집에 두면 힐링 되는 꽃)

 

경주 동궁과 안압지(월지)

경주

사진에서 보이는 곳이 월지, 즉 안압지인데요. 옛날에 신라시대의 연회 장소였던 곳입니다. 해질녘의 아름다운 야경에 불야성을 이루는 곳입니다.

이 곳과 함께 종종 비교가 되는 곳이 바로 월정교인데요. 2018년에 복원된 곳으로 낮과 밤이 모두 멋진 곳입니다. 달빛이 머물다 갈 만한 아름다운 야경명소입니다.

이 밖에도 대릉원의 천마총과 첨성대 등은 불국사와 석굴암과 함께 빠지지 않는 경주의 제 1명소 입니다. 보문관광단지를 둘러보고 황리단길에서 식사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남원 광한루원

남원 광한루원1

남원에서 가장 유명한 곳이 아마도 광한루와 오작교가 아닌가 생각됩니다. 호수가 아름다워 달나라의 이인이 사는 곳이라고 지어진 이름입니다. 완월정과 영주각을 함께 둘러 보세요.

남원은 허브밸리와 지리산자생식물환경공원이 괜찮은 체험을 할 수 있는 곳인데요. 허브로 초를 만들거나 차를 마시는 시간을 가져 보시기 바랍니다.

서어나무숲은 아름다운 인공적인 숲으로 산ㅌ책하기 좋습니다. 남원의 교룡산성과 향교 탐방도 빠질 수 없는 곳입니다.

 

여수 해상케이블카

향일암

여수는 돌산공원 탐방과 여수해상케이블카 탑승을 추천 드립니다. 80m 상공에서 달리는 25분의 코스는 황홀한 시간을 안겨줍니다.

케이블카 바닥이 투명 유리로 되어 있어 더 짜릿한 경험을 하게 해 줍니다. 여수에서 향일암을 둘러보는 것도 좋은데요. 신비로운 좁은 길을 건너면 소박하지만 풍경이 멋진 곳에 위치한 암자입니다.

여수에도 꽤 유명한 곳이 세계박람회장해양공원과 인접한 아쿠아플라넷여수입니다. 바다의 신비를 직접 체험하고 볼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입니다.

 

문경새재

문경새재

문경새재와 도립공원은 꽤 괜찮은 힐링 여행 추천 장소입니다. 더욱 좋은 이유는 신나고 짜릿한 액티비티가 많으면서 문화와 자연이 공존하는 곳이기 때문인데요.

문경새재는 여러 관문으로 나뉘어져 산책 코스를 직접 정해 자연과 함께 즐기기 좋은 시간을 만들어 줍니다. 이와 함께 가기 좋은 곳이 무료로 이용되는 고모산성입니다.

옛 성곽길을 뒤로 하고 오미자 테마터널로 가 보셔도 좋습니다. 문경에는 오래된 갱도를 활용한 갱도열차 체험과 활공랜드의 패러글라이딩 체험 등을 할 수 있는 곳입니다. 에코랄라에 들러 모노레일을 타는 것도 추천을 드립니다.

 

부산 해동용궁사

용궁사

부산에 들르면 항상 바다를 먼저 들르게 되는데요. 광안리와 해운대는 여름에 절정의 피서객들이 몰려드는 곳입니다. 다양한 즐길 거리가 가득해 시간이 부족한 여행이 될 지도 모릅니다.

태종대를 둘러보는 산책 시간도 아주 좋은 힐링 여행 추천 방법입니다. 천해의 아름다운 자연을 새삼 느끼게 됩니다. 부산에서 가기 좋은 곳이 바로 사진에 보이는 기장군의 해동 용궁사입니다.

이 밖에도 백스코나 un기념공원을 들러 보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은 감천 문화마을의 예술과 다채로움을 몸소 채험하기 좋아 꼭 가 보시라고 추천 드리겠습니다.

 

양평 두물머리

양평 두물머리

가까이에 갈 수 있는 시간만 허락이 된다면 서울에서 가까운 두물머리도 힐링 여행 추천지로 좋습니다. 멀지 않아 드라이브를 하기 좋으며 물길이 멋지고 풍경이 수려해 시간이 잘 갑니다.

6월에서 7월의 시간이라면 연꽃이 사방천지 피어 있어 더 멋진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두물머리에 위치한 세미원도 반드시 들렀다 와야 할 장소인데요. 배를 엮어 다리를 만든 풍경이 이색적으로 다가옵니다.

용문산 관광단지와 양평쉬자파크를 들러 휴양을 즐기는 시간도 가져 보세요. 에술에 관심이 있는 분이라면 구하우스 미술관과 청춘뮤지엄을 탐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충주 청풍나루

충주호

충주호를 가 보셨나요? 멋진 호수와 주변의 아름다운 전경은 저절로 감탄사가 나오게 되는 곳입니다. 충주호를 중심으로 다양한 문화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집라인을 탈 수 있거나 호수의 유람선도 좋고 입꼬놀까에 들러 전통복식 체험도 재밌을 것입니다.

충주호는 탄금대에 올라 일단 전경을 무조건 봐야 합니다. 그리고 수주팔봉 역시 웅장함이 살아 있는 곳으로 인기가 많아 사진으로 남기면 좋습니다.

마지막은 수안보 온천을 들러보는 것입니다. 온천여행도 꽤 힐링이 될 수 있는데요. 물이 좋은 곳으로 유명한 온천입니다.

 

대천 개화예술공원

보령

서해안에서 꽤 유명한 해변이 대천과 보령 해수욕장이 아닐까요? 이곳은 머드축제로도 유명하며 짚트랙을 타거나 스카이바으크를 즐기기 좋아 사랑을 받는 여행지입니다.

대천에는 개화예술공원이 있는데요. 허브를 주제로 한 테마 정원이나 음악을 테마로 한 곳 등 여러 다양한 테마가 어우러진 복합문화예술공원으로 각광받는 곳입니다.

이 외에도 성주산의 휴양림이나 상화원을 들러 한적한 시간을 보내면서 힐링을 가지는 것도 추천을 드립니다.

 

 

거제도

외도

거제도도 꼭 가 보면 좋은 힐링되는 여행장소입니다. 언덕을 오르거나 바다를 건너 섬을 가더라도 편안하게 둘러보며 마음의 안정이 찾아오는 곳이기도 합니다.

동그랗게 모여 소리를 내는 학동 해수욕장은 물론이고 정원이 좋은 외도도 반드시 들러야 할 곳이라고 생각됩니다.

차로 이동하시는 드라이버 오너라면 남파랑길 드라이빙도 빼 놓을 수 없습니다. 해안을 따라 이어지는 멋진 코스로 시원하게 마음의 짐을 날릴 수 있을 곳입니다.

 

정동진 모래시계공원

모래시계

마지막으로 힐링을 위해 정동진으로 해돋이 여행을 떠나 보세요. 정동진은 가장 대표적인 해돋이 명소입니다. 이곳에서는 모래시계공원을 꼭 들러야 하는데요.

멋진 시간을 선사할 곳으로 다양한 시설과 시간박물관의 시간 탐험도 즐거울 것입니다. 레일바이크가 조성되어 있어 바다를 따라 신나는 질주의 시간도 가질 수 있습니다.

정동진에서의 정돔심곡은 바다부채길이 어느 바닷길보다 멋집니다. 동해의 파도는 꽤 역동적인데요. 그 역동을 온몸으로 느낄 수 있는 곳으로 추천드립니다.

(함께보기: 남자 우정여행 추천)

 

총정리

마음이 저절로 따뜻해지고 힘이 생기는 힐링 여행 추천 장소들을 살펴 보는 시간이었습니다. 힐링을 위해 누군가는 화려함을 찾을 수도 있고 그냥 달리고 싶은 경우도 있습니다.

그래서 여러 상황들을 고려한 다양한 장소를 알아본 것인데요. 어쩌면 각자 나름의 힐링 방법이 있을 것입니다. 거기에 더해서 행복한 여행지로 떠나는 것도 멋진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