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시원한 해외 여행지 추천을 해 드릴께요. 여름은 우리나라 사람들이 제일 많이 쉬는 기간이죠. 휴가가 7월부터 8월에 걸쳐있어, 이때는 해외로 여행을 많이 떠나게 되는데요. 시원한 여름을 즐겁게 보낼 수 있는 곳은 어디일까요? 제가 10곳을 선별해 보았어요.
가까운 8월 시원한 해외 여행지 추천
먼저 우리나라에서 비교적 가까운 아시아 지역을 알려 드릴께요. 휴가철 동남아 여행에는 이런 즐거움이 있는 곳들이에요.
인도네시아 발리
인도네시아 발리는 1년 내내 따뜻한 날씨 덕분에 여름 휴가로 인기가 많아요. 8월에는 건기로, 맑은 날씨에 해양 스포츠를 즐기기에 최적이죠. 발리에서는 아름다운 석양을 감상할 수 있는 짐바란 비치, 문화와 자연을 함께 느낄 수 있는 우부드, 그리고 발리 스윙 같은 명소들이 있어요. 저렴한 비용으로 최고급 리조트에서 여유로운 휴가를 즐길 수 있어요.
베트남 달랏
베트남 달랏은 해발 1,500m에 위치한 고원 도시로, 연중 시원한 날씨를 자랑해요. 프랑스 식민지 시절의 건축물들과 호수, 폭포 등이 많아 산책하기 좋고, 다양한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어요. 특히 8월에는 선선한 기후 덕분에 걷기 좋은 계절이에요.
필리핀 세부
세부는 다양한 해양 스포츠와 아름다운 해변으로 유명해요. 8월은 건기의 끝자락으로, 비교적 맑은 날씨를 기대할 수 있죠. 세부에서는 섬 투어나 스쿠버 다이빙을 즐기고, 맛있는 해산물도 맛볼 수 있어요.
말레이시아 코타키나발루
코타키나발루는 8월에 건기 끝자락으로, 여행하기 아주 좋아요. 해변과 리조트가 많아 휴양을 즐기기에 좋고, 다양한 해양 스포츠를 즐길 수 있어요. 특히 석양이 아름다운 탄중아루 해변과 다채로운 수상 활동을 즐길 수 있는 툰쿠 압둘 라만 해양 국립공원이 유명해요.
일본 오키나와
8월 저렴한 해외여행를 찾는다면 오키나와는 8월이 성수기지만, 해변과 리조트를 즐기기에는 최적이에요. 일본의 대표적인 휴양지로, 맑고 따뜻한 날씨에 다양한 해양 활동을 즐길 수 있어요. 오키나와의 역사적인 명소들과 함께 자연을 만끽할 수 있는 곳이에요.
태국 코사무이
태국 코사무이는 8월에 비교적 적은 강수량으로, 해양 활동을 즐기기에 좋아요. 아름다운 해변과 리조트, 그리고 다양한 해양 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코사무이는 여름 휴양지로 제격이에요.
장거리 여행지 추천
이번에는 좀 더 멀리 가 볼까요? 유럽이나 미국도 여행하는게 어렵지는 않죠. 시간적 여유만 허락한다면 조금 무리해서라도 일년에 한 번 정도 다녀오셔도 좋을 거에요. 저는 유럽을 자주 가는 편인데요. 곳곳의 유럽은 역사와 문화가 공존하고 자연이 아름다워 자주 찾게 되는 것 같아요.
영국 에든버러
에든버러는 8월에 프린지 페스티벌이 열려 다양한 공연과 행사를 즐길 수 있어요. 시원한 날씨와 함께 고풍스러운 건축물과 현대적인 예술을 모두 감상할 수 있는 곳이에요.
프랑스 파리
파리는 8월에 비교적 덜 혼잡해서 여유롭게 관광을 즐길 수 있어요. 에펠탑, 루브르 박물관, 세느강 크루즈 등 유명 명소를 편안하게 둘러볼 수 있으며, 여름 축제와 이벤트도 많아요.
캐나다 퀘벡
퀘벡은 여름철 시원한 날씨로 유명해요. 8월에는 다양한 음악 페스티벌과 문화 행사가 열리며, 고풍스러운 구시가지와 아름다운 자연 경관을 함께 즐길 수 있어요. 프랑스식 건축물과 문화가 돋보이는 도시예요.
미국 하와이
하와이는 8월에도 비교적 시원한 날씨를 유지해요. 해변에서 서핑과 스노클링을 즐길 수 있으며, 다양한 하이킹 코스와 자연 경관을 감상할 수 있어요. 특히 와이키키 비치와 다이아몬드 헤드 등은 필수 방문지예요.